상단영역

본문영역

카트페스티벌

제목

[공지2] 대회특별규정-제3회 `2014 아시안 카트 썸머 페스티벌`

닉네임
관리자
등록일
2014-08-20 14:06:35
조회수
1588

제3 2014 아시안 카트 썸머 페스티벌

대회 특별규정

---------------------- 공 시 --------------------------

 

본 대회는 「FIA 국제 모터스포츠 경기 규정」과「CIK 국제 카트 규정」및 그에 준한 「2014년 코리아카트챔피언십 국내 카트 경기 규정」과 부칙에 의거한 대회 특별규정에 따라 운영된다.

모든 참가자는 제반 규정을 정확히 숙지하고 이를 준수함과 동시에 주최자 및 경기 임원(Official)의 지시에 따라야 할 의무를 갖는다.

본 규정에 관한 유권 해석은 주최측, 대회심사위원회의 해석을 최우선으로 하며 이 규정에 기술되어 있지 않은 내용은 기본적으로 허가 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제1장 대회 개요

제1조 대회 개요

대회명

제3 2014 아시안 카트 썸머 페스티벌

(The 3th Asian Kart Summer Festival 2014)

2014년 831()

파주스피드파크 (www.pspark.co.kr)

지피코리아 (www.gpkorea.com)

파주스피드파크, 마이랩 등

협찬사

별도 공지

 

제2조 경기 종목 및 클래스

2시간 내구레이스 / ROTAX MAX125 원메이크 레이스

  • 슬릭 타이어 : 클래스 공통 - 신코 황색 라벨(F 508A) 타이어(앞뒤 한 개씩 교환가능)

  • 웨트 타이어 : 클래스 공통 – 아래 제3장 기술규정-제5조 타이어 규정 참조

  • 기어비 앞 12T / 뒤 80T

     

제3조 대회 참가 안내

1) 참가 접수

2014년 812()까지.

참가접수 기간 내에 대회참가 비용과 참가자 명단이 주최측에 접수되어야 한다.

  1. 참가 신청서(별도공지)에는 필요한 내용이 모두 기재되어야 하며 누락 또는 허위로 작성되었을 경우에는 접수가 되었다 하더라도 인정되지 않는다.

  2. 참가신청서 접수 및 입금 순서로 마감하며 접수된 참가비는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 일절 환불되지 않는다.

    1. 대회 조직위원회로부터 접수가 거부 되었을 경우.

    2. 대회 개최가 취소되었을 경우.

       

      2) 참가 자격

      만 13.세 이상의 국내 카트 레이스 및 국내 일반 정규 대회 참가 경력자로서 누구나 참가 가능, 단, 만 18세 미만의 드라이버 및 피트크루는 보호자의 승낙, 동의서를 필요로 한다.

      주최자는 이유를 명시하지 않고 특정인의 참가를 거부할 수 있다.

      3) 참가 팀의 선수 구성

      - 1개 팀 구성 : 카트 선수, 현역 드라이버 불문 3명으로 구성

      - 단, 1대 당 만 25세 이상 선수 1인 의무 참가 및 팀단장과 주최측의 동의를 얻은자

       

      4) 참가 신청 및 참가비용

      대회에 참가하는 각 팀에서 대표자가 일괄 접수 후 주최측에 접수한다.

  • 대회 참가 비용은 아래와 같이 정한다.

    - 300,000원 / 카트 1대 (드라이버 3인)

    - 입금계좌 : 우리은행 1002-731-561648 김기홍

     

    제4조 참가자의 책임 및 의무

  1. 참가자(팀 대표자, 드라이버)는 대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예측하고 참가한 것으로서 자신이나 자신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 책임을 진다.

  2. 모든 참가자는 공지된 드라이버 브리핑에 참석해야 한다. 드라이버 브리핑에 참석하지 않는 드라이버는 경기에 참여할 수 없다.

  3. 공식 연습부터 대회 종료까지 관련해 일어난 사망, 부상, 그 외의 모든 사고로 참가자 및 지명한 피트 요원의 손해에 대해서, organizer, 관계 팀이나 다른 참가자 등을 비난 하거나 책임 추궁을 하지 않는 것을 서약한 후 참가해야 한다.

     

    제5조 참가자 보험 등

  1. 참가비에는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으며 주최측이 정한 보상규모에 의해 가입한다.

     

    제6조 시상 내역

  1. 1~3위는 각 해당 전 드라이버에게 트로피를 수여한다.

  2. 각 순위에 따른 시상품은 별도 공지한다.

     

    제2장 경기 운영 규정

    제1조 주행 코스 및 주행 회수

    코스 길이: 약 1000m

    출주 대수: 24대(결승 진출 대수)

    자유 연습: 20분간 (클래스별) / 연습용 타이어 사용 가능

    예 선: 5 분간 (클래스별 각 팀 대표드라이버 베스트 랩 타임 계측)

    결 승: 2시간 내구레이스 (레이스 중 급유 및 드라이버 교체)

    예선부터 결승용 타이어(예선 전 마킹 예정) 의무사용

     

    제2조 대회 스포츠 규정

    경기에 관한 스포츠, 기술 규정은 2014 코리아카트챔피언십 규정을 참고한다. 단, 대회특별규정의 발표 시 이를 최우선으로적용한다.

     

    제3조 예선 경기 방식

  1. 각 팀에서는 대회 당일 드라이버 브리핑 전까지 예선 참가 선수의 명단을 사무국에 제출해야 한다.

  2. 대회 당일 브리핑 시간에 각 팀에서 주최측에 통보한 드라이버가 예선(타임 트라이얼)에 참여하며 5분간 자유주행 중 기록한 베스트 랩 타임에 의해 결승 스타트 그리드가 결정된다.

  3. 예선에 참석하지 못한 참가자는 검차를 마친 참가자에 한해 결승 최후미 위치에서 결승에 참가할 수 있다.

  4. 각 팀은 1~99번 이내에서 희망 엔트리 번호를 신청할 수 있으며 중복번호 발생시에는 주최측에서 조정한다.

  5. 드라이버의 순번 표시 방식은 주최측에서 별도 공지한다.

     

    제3조 결승 경기 방식

    롤링 스타트로 하되, 다음의 규정이 적용된다.

  1. 스타트의 신호는 신호등 또는 신호기에 의해서 행해진다.

  2. 스타트가 신호되기 전에, 약 1랩 이상의 포메이션 랩을 진행한다.

  3. 포메이션 랩 중 모든 드라이버는 2열로 저속 주행하며 스타트 라인으로 향한다.

  4. 선두 대열 드라이버는 스타트 라인을 넘을 때까지 가속 할 수 없다.

  5. 선두가 스타트 라인에 접근하기 전 정상적인 대열을 갖추기 위해서 스타트라인 앞에 파일론을 설치할 수 있다.

  6. 상기 해당 파일런에 고의로 접촉하거나 대열을 흩어지게 하는 행위를 한 드라이버에 대해서는 패널티를 부과할 수 있다.

  7. 스타트는 선두 대열 드라이버가 적당한 속도로 후미대열을 이끌고 있음이 판단되었을 경우에 적신호 소등 또는 스타트 깃발에 의해 스타트가 이루어진다.

  8. 공식 스타트에 앞서 포매이션 대열에 문제가 있는 경우, 롤링 포메이션 랩이 추가로 1랩 행해지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 적신호의 점등 또는 1랩 추가 수신호를 발령한다.

  9. 포메이션 랩에서, 선두 대열의 드라이버는 후미 드라이버들과의 간격이 벌어지지 않도록 서행해야 한다.

  10. 포메이션 랩중 그리드 대열 복귀를 위한 추월 금지 구간을 제 7 코너(마지막 코너 전 코너) 부터 스타트 라인까지로 하며 이것을 위반한 드라이버에게 패널티를 부과된다.

 

제4조 결승 운영 규정

  1. 결승시 드라이버의 순서는 제한이 없으며 모두 1회 이상(드라이버 1인 최소 10분 이상 주행) 규정된 시간을 주행하여야 한다.

  2. 스타트 시 연료 탱크내의 연료량은 자유로 한다.

(결승 코스인전에 각 팀 피트에서 믹스 탱크로 급유해 그리드로 이동한다.)

  1. 각 팀은 반드시 기본 3회 이상의 의무 피트인을 해야 한다.

    단, 스타트 후 스타트 드라이버는 10분간 피트인 없이 주행해야 하며 스타트 후 10분 이내에 피트인한 경우 의무 피트인 회수에 포함하지 않는다.

  2. 각 팀은 3명의 드라이버 교체를 의무로 하며 드라이버 교체 후 반드시 피트 오피셜에 보고하여야 한다. 교체된 드라이버는 반드시 최소 10분 이상 주행 후 다른 드라이버로의 교체가 가능하다.

  3. 레이스의 종료는 2시간이 경과한 시점 선두 차량(가장 많은 랩 주행)이 스타트/ 피니시 라인을 통과한 시점으로 한다.

  4. 결승 경기 중 적기 발령 시 모든 드라이버들은 서행하여 스타트 그리드에 집결한다.

    이때 적기로 인한 시간지연이 5분 이내일 경우 별도의 추가 시간은 없으며 누적된 지연 시간이 10분을 초과할 경우 심사위원회에서 추가시간을 지정한다.

  5. 완주의 기준은 레이스 종료 후 체커기를 받은 차량으로 한다.

 

제5조 피트 운영 규정

 

  1. 피트인 시 반드시 검차장 피트로드를 통과하여 오피셜에 의한 피트인 시간 계측을 확인해야 한다.

  2. 피트인 후 급유 및 기타 작업시 드라이버는 반드시 카트에서 하차 후 대기한다.

  3. 연료의 급유는 각 팀에서 사용하는 5리터 믹스탱크를 이용하여 미리 준비한 후 안전하게 급유한다.

  4. 연료 급유중의 기타 정비작업을 안전상 금지하며 피트크루 또는 드라이버 1인이 의무적으로 소화기를 카트 측면에 대기시켜야 한다.

  5. 급유 후 정비작업을 행하는 경우는 연료 탱크의 캡을 완전하게 닫은 후에 작업을

    실시 해야 한다. (안전상의 규칙을 위반할 경우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다.)

  6. 피트인 시 주유 및 정비작업 포함 5분간 의무 정차해야 하며 5분이 경과 된 후 코스로 복귀할 수 있다.

    피트인과 코스인 지점에 담당 오피셜이 배치되어 시간을 계측한다.

    이때 피트인 시간확인의 책임은 각 팀에게 있다.

  7. 레이스 도중 타이어의 교체는 사전 마킹된 개수(6본)이내의 타이어만 가능하다.

    또한 사용중인 좌,우측 타이어의 위치 변경도 가능하다.

  8. 레이스 중 비가 내려 웨트 상황이 발령되면 주행중인 모든 드라이버는 피트인 후 레인타이어로 교체하여 나머지 시간을 주행한다.

  9. 연료 보관 및 공급지역에 반드시 1개 이상의 소화기를 비치해야 하며 연료 보관장소에 반드시 “FUEL ZONE” (적색 바탕에 흰색 글자) 표식을 부착해야 한다.

  10. 피트내에서는 반드시 금연해야 하며 흡연 적발 시 해당팀에 패널티를 부여할 수 있다.

  11. 패널티 집행방법은 의무 피트인을 마치고 코스인 시 페널티 존에서 이루어진다.

  12. 피트로드 내 출입이 가능한 피트크루는 팀 당 3명으로 제한한다.

·

제6조 웨이팅 에이리어 

결승 스타트 포매이션 랩 전의 웨이팅 그리드는 코스상으로 한다.

 

제 7조 기록 계측

  1. 개최자가 준비하는 자동 계측 장치를 참가자는 반드시 지정된 위치에 고정, 설치해야 한다. (시트 좌측 프레임의 시트지지대)

  2. 계측 장치(폰더)는 드라이버 브리핑 시 각 엔트리 번호와 함께 반출하며 결승 레이스 종료 후 신속하게 대회 사무국에 반납해야 한다.

     

    제8조 피트 에이리어

    참가 신청 시에 피트크루로 등록하지 않은 사람은 피트 에이리어에 출입을 금지한다.

    피트 에이리어의 출입은 아래와 같은 사람만 가능하다.

    1) 참가 드라이버 2) 사전 등록된 피트크루 3) 대회 임원

    4) 프레스(사전 프레스 신청) 5) 대회 진행 스탭 및 오피셜

     

    제8조 기상 이변에 의한 대회 중단 또는 연기

    예선 타임 트라이얼, 결승 레이스중의 기상악화로 정상적인 대회 진행이 어려운 경우 대회

    진행을 일시 중단, 또는 연기할 수 있다.

     

    제3장 기술 규정

    제1조 차량 규정

    경기에 사용하는 섀시, 엔진, 타이어 등은 모두 2014 코리아카트챔피언십 차량 규정에 준하는 것으로 한다.

  1. 차량 중량 측정은 「예선」과 「결승 레이스」종료 후 총 2회 실시한다.

  2. 최저 중량 제한

    * 로탁스 클래스 : 160kg

※ 결승 최저 중량은 각 팀 참가 드라이버 평균 체중+카트 중량으로 충족되어야 한다.

「예선」의 최저 중량은, 출전한 드라이버만의 중량으로 정한다.

 

제2조 가솔린 및 엔진 오일

통상 시판되고 있는 휘발유와 엔진오일을 사용하며, 이외의 첨가물 사용은 모두 금지한다.

 

 

제3조 가솔린 검사

가솔린 및 오일에 대해서 언제나 예고 없이 검사(탱크내의 연료를 채취하는 등)를 실시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반드시 그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4조 검차

내구레이스 결승 종료 후 전 차량은 중량 측정과 차량 검사를 위해 오피셜이 지정하는 장

소로 이동해야 한다.

 

제5조 타이어 규정

  1. 예선에서 결승까지 사용 할 타이어(슬릭, 레인 각 1set + 예비 2본)에 마킹을 하며 결승 종료 시 검차 사항에 반영한다.

  2. 드라이(dry) 타이어 지정

    SHINKO(신코) 황색 라벨(F 508A) 타이어

  3. 레인(wet) 타이어 지정

    BS / MOJO W2

    2010 / 2011 KKC 공인 Bridgestone SL94 YFD

    2012 / 2014 KKC 공인 MOJO W2

 

 

제6조 실격 패널티

  1. 고의적인 코스 이탈, 주행을 고의로 막거나 추월을 방해하는 경우는 실격 패널티 대상이다.

  2. 다음과 같은 행위를 했을 경우에는 최고 실격까지 패널티를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