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코리아, 세계 최초 디지털 쇼룸 `청담 전시장` 오픈

벤츠코리아, 세계 최초 디지털 쇼룸 `청담 전시장` 오픈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7.11.15 20: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스크린과 디지털 통해 모든 라인업 직간접 경험..글로벌 확대 적용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세계 최초의 벤츠 디지털 쇼룸인 청담 전시장(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414)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새롭게 문을 연 청담 전시장은 연면적 2,659㎡(804평) 규모로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총 14대의 차량 전시가 가능하다. 실제 차량 없이도 거의 모든 라인업과 선택사항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형 스크린을 통해 전시되는 차량마다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는 장점도 갖췄다.

전시장 2층과 3층에는 각각 ‘메르세데스-AMG 퍼포먼스 센터’ 및 ‘메르세데스-마이바흐 & S-클래스 전용 전시장’을 마련, 최근 수요와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프리미엄 차종에 특화된 VIP 서비스를 제공한다.

1층에 위치한 ‘메르세데스 카페’는 단순한 전시장을 탈피하여 벤츠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벤츠만의 ‘모던 럭셔리’ 브랜드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전문 바리스타가 직접 로스팅 한 커피뿐 아니라 특별히 개발된 다양한 음료 및 함께 위치한 컬렉션 샵에서 다양한 차량 악세서리 및 컬렉션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또한, 지하 1층에 마련된 ‘딜리버리 존’에서는 보다 전문적인 차량 지식을 전달하도록 집중적인 교육을 거친 ‘프로덕트 엑스퍼트(Product Expert)’의 세심한 출고 서비스가 진행되며, 동시에 6대까지 출고가 가능하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코리아 대표는 “최신 트렌드와 기술 변화에 민감한 한국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세계 최초의 메르세데스-벤츠 디지털 쇼룸을 국내에 가장 먼저 소개하게 되어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담 전시장은 메르세데스-벤츠 최초로 새로운 컨셉의 인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된 디지털 쇼룸으로서 독일을 비롯한 전 세계 다른 국가들의 벤치마크가 되고 있으며, 이후 다른 국가들에서도 확대 적용되어 갈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기자 equus@gpkorea.com, 사진=벤츠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