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타보면 생각이 바뀝니다, SM3 고객 대상 시승테스트

타보면 생각이 바뀝니다, SM3 고객 대상 시승테스트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2.11.18 0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행 75여 일만에 20,000명 고객 체험, SM3 판매 돌풍 가속화
- SM3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올바른 주행 정보까지, 체험 고객 80% 구매 결정해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제롬 스톨-Jerome Stoll)가 9월 1일, SM3 출시와 동시에 시작한 고객 대상 시승테스트 참가 고객이 2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최근 구매 결정을 위한 객관적인 단계로 직접 차량을 검증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경향을 반영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SM3 시승테스트는 SM3 계약 20,000대 돌파, 출시 이후 올해 목표 판매량 14,000대의 79%(11월 16일 기준 11,000대)달성 등, SM3 판매 돌풍을 더욱 가속화 시키고 있는 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시승에 앞서 구매를 고려하던 고객들이 시승 이후, 80%가 SM3 구매를 결정했으며, 시승 기회를 기다리는 고객도 계속 늘어나고 있어 SM3에 대한 고객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기대를 보여준다.

 

SM3 시승테스트는 새롭게 내놓은 SM3의 성능 및 각종 편의 장치들을 고객들이 몸소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차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합리적인 구매를 설득하기 위한 노력이다.

 

영업 사원이 동승한 상태에서 진행되며, SM3의 우수한 성능 및 뛰어난 편의 장치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에 효과적이고 합리적인 주행 방법에 대한 정보까지 들을 수 있는 기회다. 또한, 바쁜 고객의 경우, 고객이 원하는 지점까지 직접 차량을 가지고 찾아가 시승 기회를 제공하기도 해 차량 구매 이전부터 “고객 만족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시승테스트에 참가 후 구매를 결정한 이영학(32, 분당 지역 거주) 고객은 “처음으로 차를 구매하는데, 어떤 차량을 살까 많은 고민을 했다.”면서, “직접 SM3를 시승해 보니 차량의 성능이 마음에 들어 바로 계약하게 되었다. 향후에도 구매이전에 시승테스트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시승테스트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르노삼성자동차의 윤창국 차장은 “ 및 를 시행해 많은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아왔다. 따라서 이러한 돌풍을 기반으로 마련된 “SM3 시승테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품 성능 체험 기회를 더욱더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SM3 시승테스트는 현재 전국 123 개소의 영업 지점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시승을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영업 지점이나 르노삼성자동차 고객만족센터(080-300-3000)으로 연락해 미리 예약하고, 운전면허증을 지참하여 참가하면 된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