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쏘렌토, 美 전문기자협회 선정 최우수상 수상

쏘렌토, 美 전문기자협회 선정 최우수상 수상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2.11.18 0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종합평가 부문 최고 SUV 및 $25,000 이하 베스트 SUV 부문

기아의 쏘렌토가 미국 북서부 자동차기자협회 (Northwest Automotive Press Association) 에서 매년 시상하는 머드페스트 컴페티션 (MudFest competition) 에서 2개 부문서 최우수 SUV로 선정 됐다.



쏘렌토는 25명의 미국 자동차 전문 기자들로 구성된 선정단에 의해 2만5,000 달러 부문 최고 SUV, 그리고 종합평가 부문에서 최고의 가치를 가진 SUV로 선정됐다.

KMA의 부사장 피터 버터필드 (Peter M. Butterfield)는 “머드페스트 수상을 기쁘게 생각하며 쏘렌토는 기아의 대표 차종으로서 스타일과 성능, 가격대비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지는 SUV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美 서북지역 자동차기자협회는 매년 10월 전체시장의 SUV를 대상으로 수상 모델을 선정, 발표하고 있다.

 

NWAPA 설립자 중 한 사람인 Mr. Ashly Knapp은 “쏘렌토는 가격대비 가치 뿐만 아니라, 훌륭한 장비와 제품의 완성도 측면에서도 25개 경쟁차들 중에 최고의 가치를 지녔다”며 “정숙성도 훌륭하고 잘 다듬어졌으며 오프로드 주행성능도 뛰어났고, 가격과 워런티 조건 등도 최고의 모델로서 손색이 없었다” 고 덧붙였다.

 

2001년 수상 차종은 부문별로 BMW X5, Chevy의 Tahoe, Jeep Grand Cherokee, Ford Escape 등 이였으며, 지금까지 Lexus, Nissan, Benz 등의 주요 SUV 모델들이 최우수상 수상을 차지해 왔으며, 자동차 전문 기자들로 구성된 평가단의 세밀한 테스트를 근거로 하여 공신력을 인정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