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MW, 760Li 국내 출시

BMW, 760Li 국내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3.04.15 0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최상급 럭셔리 모델 760Li 국내 출시

지난 2002년 출시 이후 전세계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큰 인기를 모았던 BMW 뉴7시리즈 라인의 최상위 모델이 한국에 첫 선을 보인다.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주한 독일 대사관 후원으로 4월 15일 후버투스 폰 모르(Hubertus VON MORR) 독일 대사관저에서 BMW 최상급 럭셔리 모델 760Li 출시 행사를 갖고 국내 시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BMW 760Li: 6리터 12기통 엔진이 장착된 BMW 최상위 럭셔리 모델

 

BMW 760Li는 BMW의 대형 럭셔리 세단을 대표하는 모델로 V형 12기통 엔진을 통한 혁신적인 테크놀로지의 결정체이다. 또한 고급스러운 내부 인테리어와 세련된 외부 디자인은 물론 각종 첨단 테크놀로지가 운전자와 탑승자가 간편히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꿈의 자동차라 할 수 있다.

 

직접연료분사 방식의 V형 12기통 밸브트로닉 엔진은 대량 생산 모델로서는 세계 최초로 760Li에 적용되었다. 이러한 첨단 엔진 기술을 통해 최대출력 445마력, 최대토크 600Nm/lb-ft와 최고속도 250km/h 등 스포츠카와 동등한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뛰어난 연비 효율성과 낮은 엔진 소모율을 보여준다. 또한 760Li에는 전자식 6단 스탭트로닉(Steptronic) 자동 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을 뿐 아니라 시프트 바이 와이어(shift by wire) 방식으로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지 않고도 효과적인 기어 변속이 가능하다.

 

760Li는 기존 뉴7시리즈보다 넓고 안락한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760Li에만 적용되는 우드트림, 최고급 소재 등을 통해 보다 고급화된 인테리어 사양을 선보인다.

 

BMW 차량 최초의 한글 네비게이션 시스템

 

기존 745i 및 745Li 차량에 옵션으로 제공된 사양들이 760Li에는 기본으로 제공된다. 특히, BMW가 총 7억원의 개발 비용을 투자, 현대오토넷과 공동으로 개발한 한글 네비게이션 시스템이 760Li에 처음으로 적용된다.

 

이번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3차원 화면 구성 및 리모콘 사용, 내비게이션용 별도 스피커를 통한 음성안내, 각종 교통 혼잡도를 반영한 경로 탐색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주변정보 표시기능 및 다양한 안전 모드의 설정이 가능하며, 향후 실시간 도로교통상황이 반영된 목적지까지의 최적 거리 안내 기능까지 제공된다. 특히, BMW 운전자를 위해 전국 BMW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의 위치와 경로를 안내해 준다.

 

뒷좌석 iDrive 기능

 

BMW 뉴7시리즈에 최초로 선보였던 iDrive 기능이 앞좌석은 물론 뒷좌석에도 적용되어 있어 컨트롤러의 간단한 스위치 동작을 통해 다양한 편의장치와 통신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센터 콘솔에 접혀있는 6.5 인치 LCD 컬러 스크린과 6 디스크 DVD 체인저, 전화 및 각종 오락 기능을 자신이 컨트롤할 수 있다.

 

760Li에 새롭게 장착된 ‘셀프 레블링 리어 서스펜션(Self-leveling rear suspension)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전자 공기 압축기와 센서가 부착되어 차량 무게 변화를 감지, 차량 뒤쪽이나 트렁크에 하중이 가해지면 이 시스템을 통해 차량이 정상 높이로 복귀된다. 또한 많은 양의 짐을 적재해도 전조등의 조광높이가 일정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반대편 차량의 시야가 방해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한층 보완된 측면 ITS 헤드 에어백, 전방 작동 머리 받침, 신속하게 대응하는 네트워크 ISIS 등은 BMW 7 시리즈가 자랑하는 자동 안전장치이다. ISIS(Intelligent Safety Information System)는 분산된 14개의 지능형 센서를 통해 자동차 충돌 관련 안전 정보의 교류와 전송을 담당하여 불필요한 에어백 터짐을 방지한다. 에어백 시스템은 첫 충돌이후 7초가 경과된 후에 가동되므로 자동차가 전복될 시 에어백 팽창이 계속 유지된다. 또한 측면 충돌시 문에 장착된 사이드 에어백과 루프 프레임에 장착된 두 헤드 에어백은 외부압력으로부터 탑승자를 보호해준다.

 

760Li의 국내 소비자 가격은 2억3천3백20만원(VAT 포함)이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