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뉴 아반떼 XD』출시

『뉴 아반떼 XD』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3.05.14 0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고품격 준중형 세단
『뉴 아반떼 XD』출시

-첨단 α- 1.5 VVT 엔진 장착 ….. 고성능, 고효율, 저공해
-북미 NCAP테스트에서 안전도 최고점수 획득….. ABS기본장착
-올해 17만대, 2004년 국내외 35만대 판매목표

 

현대자동차(대표:鄭夢九회장)는 소형차의 경제성에 중형차의 품격을 갖춘 준중형세단 『뉴 아반떼XD』를 개발, 14일(수) 하얏트 호텔에서 보도발표회를 갖고 15일(목)부터 본격 시판에 들어갔다.

 

아반떼 XD는 경쟁차종들의 거센 도전에도 불구하고 금년 들어 1-4월까지 4개월 연속 단일차종 판매 1위를 차지하며 동급 시장점유율 50%이상을 장악했으며, 지난 4월에는 쏘나타 시리즈에 이어 국내에서 두번째로 200만대 생산을 돌파했다.

 

24개월의 기간과 총 700억원을 투자해 이번에 개발된 뉴 아반떼 XD는 고성능 준중형 세단으로 이미지 강화를 위해 더욱 공격적이고 강렬한 스타일로 외관을 변경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품격을 더했으며, 동급 최초로 고성능 α-VVT 엔진을 탑재해 출력과 연비, 환경친화성을 향상시켰다.

 

이 날 발표회장에서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인 전현찬(全玹燦) 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대자동차는 세계인의 주목을 받으며 세계속의 최고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등 몇 년 사이에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냈다” 며 “ 그 중 새롭게 탄생한 뉴 아반떼 XD는 월등히 성장한 현대차의 경쟁력을 말해주는 매력적인 차로서 모든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해 주는 차가 되리라 확신한다” 고 말했다.

 

강인한 마스크와 현대적인 유로 엣지가 어우러진 전면부는 기하학적인 형상의 날렵한 헤드램프와 격자형 라디에이터 그릴이 활동적 감각을 전하며 곡선과 엣지가 조화된 프론트 후드는 최강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으며, 세련된 각도를 유지하면서 흐르는 측면부는 고급재질의 크롬도금 핸들과 크롬도금 웨이스트라인 몰딩을 통해 더욱 품격있는 스타일로 다가오며, 새로 선보이는 휠커버와 알루미늄 휠은 역동적인 주행을 연상케 한다.

 

또한, 심플한 구도의 후면부는 강인한 느낌의 트렁크 리드와 리어램프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연결돼 통일감을 주며 차체를 따라 유연하게 흐르는 선은 우아함을 강조하고 있다.

 

실내 인테리어는 운전자와 탑승객이 가장 편해야 한다는 인간 중심의 철학과 준중형 최고를 넘어 중형 고급세단의 품격에 도전하는 최상의 인테리어, 그리고 이를 가능케 하는 신기술의 편의 사항들이 만나 한단계 높은 고급 사양들로 만나는 첨단 운전공간을 연출했다.

 

특히, 즐거움이 있는 감각 드라이빙을 위해 패셔너블한 VDO 클러스터와 주행거리와 잔여연료량 등 차량의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알려주는 트립 컴퓨터를 채택했다.

 

뉴 아반떼 XD는 힘의 한계에 도전하는 가변 흡기 밸브 방식의 α- 1.5 VVT (Variable Valve Timing)엔진을 동급 최초로 장착하여 107마력의 동급 최고 출력과 고효율 연비를 실현했다.

 

VVT엔진은 흡배기 오버랩최소화로 연소시 안정성 확보가 가능하며, 내부에너지 증대로 펌핑(Pumping)손실 저감 및 연비향상, 탄화수소(HC) 및 질소산화물(Nox) 배출량 저감으로 친환경적이며, 흡기 행정의 공기 조절로 체적 효율 향상을 통해 엔진 출력이 증대되는 효과를 볼수 있는 첨단 시스템이다.

 

또한 어떠한 노면에서도 흔들지지 않고 롤링을 최소화 하는 뉴 아반떼 XD의 전후륜 서스펜션과 가스식 쇽 업소버는 중형급의 최적의 변속감을 자랑하는 트랜스미션 기술과 방음방진 대책을 만나 완벽한 승차감을 완성하고 있다.

뉴 아반떼 XD는 단단한 고강성 차체에 실차 충돌테스트를 거쳐 에어백과 , 승객상해를 줄여주는 로드리미터 부착 시트벨트 프리텐셔너를 적용하고 있으며, 4도어 GL 모델을 제외한 전모델에 BAS(Brake Assist System)내장 EBD-ABS를 기본으로 장착해 북미 NCAP테스트에서 최고 점수인 별 5개(★★★★★)수준의 충돌 안전도를 입증했다.

 

현대자동차는 올해 뉴 아반떼 XD를 국내 시장에서 7만대를 판매하고, 하반기부터 유럽과 미국시장을 중심으로 10만대를 수출할 예정이며, 2004년부터는 국내 10만대, 수출 25만대로 국내외에서 년간 35만대 이상 판매하여 세계적 베스트셀러 카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고, 특히 2004년부터는 중국내 합작 법인을 통한 현지생산으로 중국시장 공략도 본격화할 예정이다.

 

뉴 아반떼 XD는 α-1.5 VVT, 2.0 β-VVT 두가지 엔진을 적용하며, 각각 4도어와 5도어 모델을 운영하고, 판매가격(기본기준)은 927 ∼ 1,405만원 이며, 자동변속기 장착시 120만원 ∼ 125만원이 추가된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