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타, 독일 타이어 테스트 1위
한타, 독일 타이어 테스트 1위
  • 지피코리아
  • 승인 2005.04.18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 벤투스 프라임, 오토빌트誌 테스트 최우수 제품군 ‘Very Recommendable’ 평가
벤투스 S1 evo도 폭스바겐 딜러지인Gute Fahrt지 테스트에서 ‘우수 제품’ 선정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프라임이 독일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인 Autobild가 실시한 비교 테스트에서 최우수 제품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www.hankooktire.com, 대표이사 조충환)는 자사의 대표적 UHP 제품인 Ventus Prime (K105)이 독일 최대 판매부수를 자랑하는 Autobild誌(150만부/월)에서 실시한 제품의 성능 비교 테스트에서 미쉐린, 굿이어, 던롭 등 세계 유수의 메이저 메이커를 제치고 최우수 제품군인 ‘Very Recommendable’ 평가를 받아 3월호에 관련 기사가 게재됐다고 밝혔다.

 

최우수 제품군인 ‘Very Recommendable’에 선정된 제품은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프라임을 비롯해 브릿지스톤의 Turanza ER300, 콘티넨탈의 Premium Contact 2등 3개 제품이다.

 

테스트는 한국타이어를 비롯해 미쉐린, 브릿지스톤, 굳이어, 콘티넨탈 등 유럽시장에서 팔리는 UHP 타이어 총 8개 제품의 동일 규격(225/55R16W)에 대해 실시됐다. 테스트 차량은 BMW의 530i이고 타이어 규격은 225/55R16이었다.

 

 

이번 테스트는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성능, 주행성능, 조종안정성, 승차감 등을 대상으로 10가지 항목으로 나눠 실시됐으며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프라임은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성능과 조종안정성능에서 최고 성적을 받는 등 전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최우수 제품군에 선정된 벤투스 프라임은 고속주행시 조종안정성능과 젖은 노면에서의 배수성능 강화를 위해 비대칭 트레드 패턴을 채용했으며 신소재인 실리카 컴파운드의 채용으로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성능을 향상시킨 중대형 승용차용 UHP 타이어다.

 

한국타이어 연구진이 3년의 기간에 걸쳐 50억원의 개발 비용을 들인 벤투스 프라임은 유럽 수출용 UHP 전략제품으로 2004년부터 포드사의 대표적 중형 승용차인 유럽용 몬데오에 연간 14만개씩 공급되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2004년 유럽지역 수출은 3억1천7백만 달러였으며 전체 수출 물량의 36.8%를 차지하는 주요 전략 시장이다.

 

이번 테스트를 실시한 Autobild誌는 월간 150만부의 발행 부수를 자랑하는 독일내 최고 자동차 전문지로 독일 및 유럽의 일반 소비자들에게 테스트를 통해 제품의 신뢰도 및 성능에 대한 진정한 구매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

 


▲ 한국타이어 벤투스 K105.

이 테스트는 본격적인 타이어 교체시기에 맞추어 소비자들에게 구매할 만한 타이어를 추천할 목적으로 실시한 것으로, 테스트 결과는 자동차 관련 Magazine은 물론 TV에도 방영되는 등 제품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친다.

 

더욱이 소비자는 물론 자동차 메이커들도 이 테스트 결과를 타이어 구매에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있어, Autobild誌는 교체 시장 뿐만 아니라 자동차 메이커들에 대한 타이어 납품에도 큰 영향력을 미치는 중요한 잡지이다.

한편 한국타이어의 또 다른 UHP 타이어인 벤투스 S1 evo(K107)가 폭스바겐 딜러지인 Gute Fahrt가 실시한 잡지 테스트에서 굳이어, 미쉐린 등을 제치고 ‘우수 제품’에 선정됐다.

 

이번 테스트는 브릿지스톤, 미쉐린, 콘티넨탈, 피렐리 등 세계 선진 타이어 메이커 11개국에서 출품한 각사의 최고 기술력을 선보인 고성능UHP제품을 대상으로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을 대상으로 10가지 항목으로 나눠 실시됐다.

 


▲ 한국타이어 벤투스 K107. I 사진=지피코리아

벤투스 S1 evo는 젖은 노면에서 수막현상 제어 성능, 마른 노면에서의 제동성능에서 최우수 평가, 연비를 줄이는 회전저항, 승차감, 소음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테스트에 사용된 차량은 폭스바겐의 Golf와 아우디의 A3였고 타이어 규격은 유럽시장 대표적 UHP 규격인 225/45ZR17이었다.

 

튜닝용 프리미엄 UHP 타이어인 벤투스 S1 evo는 시속 300km/h 이상의 초고속에서 우수한 핸들링을 발휘하고 어떠한 도로여건에서도 뛰어난 제동성능을 발휘하는 고급 튜닝용 타이어로 튜닝 전문 마니아들을 위한 제품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테스트는 세계적 타이어 브랜드들이 모두 참가한 가운데 실시된 것이어서 해외시장에서의 한국타이어 이미지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고, 교체시장과 자동차 메이커 납품에도 큰 파급 효과를 주어 해외시장 판매가 크게 증대되리라 예상된다” 면서 “한국타이어의 대표적 UHP제품이 세계 타이어 트렌드를 선도하는 자동차 선진 시장인 독일 자동차 잡지 테스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은 제품의 성능에 대해 선진시장으로부터 인정을 받았음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 Autobild 테스트


 결과 : Very Recommendable(최우수 제품군)
 TEST 제품 : 벤투스 프라임 225/55R16 Speed Symbol W(시속 270km/h 속도 보장)
 TEST 자동차 : BMW530i
 Test항목: Dry/Wet braking•Handling, Rolling resistance, Aquaplaning, Comfort
Circle Driving, Ride & Noise

* Gute Fahrt 테스트
 결과 : Good(우수 제품군)
 TEST 제품 : 벤투스S1 evo 225/45R17 Speed Symbol Y(시속 300km/h 속도 보장)
 TEST 자동차 : 폭스바겐 Golf, 아우디 A3
 Test항목: Driving at high speed, Dry/Wet braking•Handling, Rolling Resistance ,
Noise & Comfort. Circle Driving, Aquapla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