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르쉐보다 빠른 385마력 튜닝카, 창원오토살롱에 등장

포르쉐보다 빠른 385마력 튜닝카, 창원오토살롱에 등장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5.09.27 20: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보전문업체 하니웰코리아, 2005 창원 오토살롱 참가

세계 터보 시장을 선도하는 터보 생산 전문기업인 하니웰코리아(대표 임병헌, www.garrettplus.co.kr)는 오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경남 창원의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05 창원오토살롱'에 참가, 최고 385마력의 퍼포먼스 튜닝카를 선보일 예정이다.

창원컨벤션센터 개관행사로 개최되는 '2005 창원 오토살롱'은 '2005 한국자동차부품산업전'의 일환으로 전시된다. 총 120개 부품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전시회는 자동차를 구성하는 부품과 시스템, 제작 설비 등을 볼 수 있는 자동차부품관과 튜닝카와 튜닝 부품 등 튜닝과 모터스포츠에 관한 용품들이 전시되는 오토살롱관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최고 성능의 VGT(Variable Geometry Turbocharger) 터보(완전 연소를 위한 공기공급장치: 일명 에어펌프)를 국내에 선보이고 현대와 기아차 등 주요 완성차업체에 OEM으로 터보를 공급하고 있는 하니웰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 최고마력 385마력, 최대토크 43kg.m의 성능을 자랑하는 퍼포먼스 튜닝카를 전시한다. (Garrett GT2530 장착/차량내역첨부)

이는 드래그레이스와 타임트라이얼 등 2001년부터 현재까지 우승 3회, 준우승 4회 등 총 14회 모터스포츠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는 전웅석 선수의 차량으로 여타 터뷸런스와 겉모습은 비슷하지만 포르쉐 911카레라의 355마력보다도 뛰어난 성능을 내뿜는 위력을 갖고 있다.

창원오토살롱에서 하니웰은 각 튜닝카에 이용된 튜닝파츠 내역과 튜닝 전, 후의 차량 제원을 차량과 함께 전시, 실제 튜닝카와 튜닝부품 및 튜닝 파츠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 부스를 꾸밀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하니웰은 올해로 터보 기술이 탄생한지 100년을 기념하여 지난 100년간의 터보 발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터보100년사를 소개하고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을 위해 관련 책자 및 증정품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하니웰코리아의 최진환 부장은 "미국, 일본 등에서는 성능 향상과 안전을 위해 자동차 튜닝이 크게 활성화된 데 비해 국내는 여전히 일부 마니아층만이 관심을 갖고 있다"며 "성능과 기능을 향상시키는 퍼포먼스 튜닝 전시를 통해 튜닝 마니아층을 더욱 확대하고 공고히 하는 계기로 삼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경상남도, 창원시, 한국무역협회의 공동 주최로 열리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자동차 부품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