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르셰, 카이맨S 출시

포르셰, 카이맨S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5.12.09 12: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의 새로운 스포츠 쿠페, 카이맨 S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한다. 포르쉐 한국 공식 수입 판매사 스투트가르트 스포츠 카(주)는 오늘, 실용성을 겸비한 새로운 스포츠카인 카이맨S의 한국내 공식 출시를 발표했다.

295 마력, 3.4리터 미드쉽 엔진의 2인승 스포츠 쿠페인 카이맨 S는 스포츠 카로서는 예외적으로 앞과 뒤를 합쳐 410리터의 적재공간이라는 실용성으로 무장한 포르쉐의 완전한 새로운 라인이다. 최고속력 267km/h, 100km/h까지의 도달 속도 6.1초를 자랑하는 카이맨 S는 특히, ’ 일’ 과 ’여가’를 동시에 추구하는 현대 도시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그대로 반영한 스포츠카로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해치백 스타일의 카이맨 S는 뒤편에 260리터의 트렁크로 쇼핑은 물론 골프나들이까지 모든 종류의 드라이브 목적에 맞게 실용적으로 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브레이크를 밟을 때 짐이 앞으로 쏠리지 않도록 엔진 커버 선반에 안전바가 장착되었으며 작은 물건들은 화물 네트에 보관할 수 있다.

또한, 911에만 사용되었던 바리오캠 플러스, 최적화된 엔진컨트롤과 매니지먼트를 제공하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장착되어 카이맨 S의 성능을 최대로 끌어주며, 스포팅 서스펜션과 함께 포르쉐 주행 안정 장치(PSM, Porsche Stability Managemant)가 최고의 민첩성을 구현한다.

더불어, 버튼 하나를 누르는 것으로 컴포트 모드와 스포츠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능동형 댐핑 시스템인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Porsche Active Suspension Management) 도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전방위 보호가 가능한 6개의 에어백은 물론이고 특수 세라믹 재질의 포르쉐 컴포지트 세라믹 브레이크(PCCB, Porsche Composite Ceramic Brake)가 옵션으로 제공되어 최고 수준의 안전을 보장한다.

스투트가르트 스포츠 카(주)의 마이클 베터 사장은 “지난 9월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해 이미 20%가 예약되었다. 

 현대 도시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그대로 반영한 모델로서, 성능을 즐기는 드라이빙 펀(driving fun)과 함께 실용성까지 갖추고 있어 고객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상태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카이맨은 날렵한 몸집에 민첩함을 지닌 남미산 악어를 뜻하는 말로서, 카이맨S가 이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다. 가격 기본형 9천9백9십만원, 옵션형1억 1천 만원.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