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르세데스-벤츠, New CLK 350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New CLK 350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5.12.13 14: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www.mercedes-benz.co.kr, 대표이사 이보 마울)는 CLK 320 모델의 후속모델로 New CLK 350 쿠페와 카브리올레의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

2002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후 그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전세계 이목을 집중시켰던 CLK-Class는 메르세데스-벤츠 모델 중 가장 개성 넘치는 라인업으로 꼽힌다. 또 지난 2004년 9월 제 77회 파리 모터쇼에서 소개된 메르세데스-벤츠 ‘CLK 조르지오 아르마니 디자인 카’ 스페셜 에디션은 메르세데스-벤츠와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패션 디자이너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공동 제작한 모델로 전세계 100대 한정 판매 되었다.

매력적이며 탁월한 디자인으로 유명한 CLK-Class는 이번 페이스 리프트를 통해 디자인과 성능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다. 인상적인 웨지형 앞 범퍼와 더욱 넓어진 공기 흡입구는 New CLK 350을 더욱 다이나믹하고 세련되어 보이게 한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되는 New CLK 350은 쿠페와 카브리올레 두 가지 모델로 선보인다. CLK 350 쿠페는 4인승 2도어로 우아함과 다이나믹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며, 카브리올레는 4인승 2도어 전동식 소프트 탑이 장착되어 역동적인 디자인과 함께 스포츠카의 즐거움과 세단의 편안함을 고루 갖추고 있다.

New CLK 350 쿠페와 카브리올레에는 새롭게 3.5리터 V6 엔진이 장착되어 종전의 3밸브 엔진을 사용한 CLK-Class에 비해 출력은 54마력 향상되었으며, 연비 및 배기가스도 월등히 개선되었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자랑인 자동 7단 변속기의 장착으로 최대 출력이 25%, 최대 토크가 13% 증가하였고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6.4초 만에 도달하는 폭발적인 가속력을 선보인다.

또한 New CLK 350 쿠페와 카브리올레에는 혁신적인 안전장치인 NECK-PRO 액티브 헤드레스트도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교통사고의 80%에 해당하는 후미 충돌 시(時),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자를 보호하고 목 부상을 초기에 예방하는 역할을 하는 NECK-PRO 액티브 헤드레스트는 전자컨트롤 시스템과 연계되어 센서가 일정 강도 이상의 후미 충돌을 감지할 경우, 헤드레스트가 순간적으로 44mm 앞으로, 30mm 위로 이동함으로써 탑승자의 머리부분을 지지하여 목/척추부분에 충격을 최소한으로 감소시켜준다.

이외에도 차량이 유턴, 죄회전, 우회전 시(時) 차량이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안개등을 비추어주는 코너링 라이트 기능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어, 차량의 속도와 스티어링 휠의 각도에 따라 기존 헤드라이트로 비출 수 없는 양 옆 사각 지대를 비춤으로써 운전자 및 보행자의 안전을 도와준다.

CLK-Class는 메르세데스-벤츠와 세계적인 디자이너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2004년 9월 제 77회 파리 모터쇼에서 메르세데스-벤츠 ‘CLK 조르지오 아르마니 디자인 카’ 스페셜 에디션으로도 소개가 된 적이 있는 모델 라인으로서, 메르세데스-벤츠의 모델 라인-업 중에서 가장 패셔너블하면서도 품질, 스타일, 우아함 면에 있어서 뛰어난 명성을 자랑한다.

CLK-Class 모델 라인-업이 갖는 이러한 상징적인 의미를 되새기고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New CLK 350 출시를 기념하여 2005년 12월까지 구매고객 선착순 12명에 한하여 300만원 상당의 조르지오 아르마니 상품권 혹은 메르세데스-벤츠가 제공하는 스페셜 파이낸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개최한다. (택1)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이보 마울 대표이사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CLK-Class의 페이스 리프트 모델을 국내 시장에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감각적인 디자인만큼 더욱 업그레이드된 성능으로 CLK 350 쿠페와 카브리올레가 국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New CLK 350 쿠페의 가격은 90,300,000원 (부가세포함)이며, New CLK 350 카브리올레의 가격은 95,100,000원 (부가세포함)이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