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럽 중형세단 뉴몬데오 출시

유럽 중형세단 뉴몬데오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5.12.24 13: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중형세단과 비슷한 가격대의 2천7백만원 모델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는 오는 2006년 1월 1일부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세단, 포드의 월드카 몬데오의 새로운 모델 “뉴몬데오”를 공식 판매한다고 밝혔다. 

포드 몬데오는 이미 유럽 13개국에서 발행하는 EURO Express의 “AUTO 1” 상, 영국 Top Gear의 “올해의 승용차” 상 외에도 ‘What car’ ‘Channel 4 Driven’ 등으로부터 ‘올해의 승용차’ 상 등 각국의 유력 자동차 기관에서 수상하는 상을 휩쓸면서 코너링과 뛰어난 주행 성능, 우수한 안전시스템으로 세계적인 품질을 인정 받은 차이다.

포드 유럽에서 생산한 뉴몬데오는 유럽에서 중형세단 판매율 1~2위를 다투는 유럽의 인기 차종으로 향상된 제어장치 기술과 테크놀로지로 승차감을 높였다. 그리고 기존 몬데오의 고급세단 느낌의 크롬 액센트 프론트 그릴 및 범퍼부분에 새로운 디자인을 가미하고, 바뀐 사이드 디자인에서는 더욱 날렵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링을 느낄 수 있다.

국내에서 판매될 뉴몬데오는 2.0 Ghia는 몬데오의 상위급 모델로 2.0L 파워풀한 145마력 듀라텍 HE 엔진을 장착하고 있어 탁월한 주행 성능과 저감된 배기가스, 길어진 엔진 수명을 제공한다. 또한 지능형 안전 시스템 (IPS: Intelligent Protection System), 자동 온도조절 에어컨, 앞유리 열선내장, 프리미엄 가죽시트 등 추가 편의 및 안전 사양을 추가하여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럭셔리 한 분위기를 더욱 강화하였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정재희 사장은 “2005년도에 출시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끈 프리미엄 대형세단 파이브헌드레드와 함께 뉴몬데오는 우수한 성능과 가격 경쟁력으로 수입차 시장에서 소비자로부터 중형세단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 며 “이번 출시를 통해 포드코리아는 포

드-링컨으로 이어지는 승용차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 안적정인 성장의 입지를 다질 계획” 이라고 설명했다.

뉴몬데오의 국내 판매가격은 2700만원대 (부가세 포함)이다.  

Model Information
뉴몬데오 ( The New FORD MONDEO) 
디자인 & 인테리어


뉴몬데오는 파워풀하면서도 다이나믹한 앞모습과 엘레강스한 뒷모습으로 전체적인 조화가 뛰어나다. 고급세단 느낌의 크롬 액센트 프론트 그릴 및 범퍼는 뉴몬데오의 섬세한 디자인 철학을 보여준다.


인간환경공학에 기초한 안락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운전자의 편의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했으며 성인 5명이 타도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갖췄다.

고급 우드 및 가죽으로 감싼 다기능 스티어링 휠과 인공지능 트립 컴퓨터, 전자식 자동 온도 조절 에어컨 등 운전자의 편의를 위한 메커니즘이 인체공학적으로 배치되었다. 

     
SONY 프리미엄 오디오의 맑고 파워풀한 사운드와 함께 In-dash 6 CD 오디오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간편하게 선곡이 가능하다.

안전


차량 주요 부분에는 지능형 안전 시스템 (IPS: Intelligent Protection System)의 전자 센서가 설치되어 있어 위급상황 발생시 차내 네트워크를 통해 제어되도록 되어있다. 운전석과 조수석의 듀얼 스케이지 스마트 에어백과 사이드 커튼식 에어백, 프론트 시트 사이드 에어백등 총 6개의 에어백을 통해 앞뒤좌석 승객의 머리와 흉부를 보호한다. 또한 전자식 제동 보조 장치(EBA)와 전자 제동 배분 장치(EBD)가 내장된 안티락 브레이크 시스템(ABS)가 설치되어 제동효과를 극대화해 준다.

파워트레인

2.0L 145마력의 듀라텍 엔진은 탁월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첨단 듀라텍 엔진의 강력한 파워와 부드러운 가속 능력, 정밀한 스티어링 그리고 새로워진 서스펜션과 강화된 차체설계 구조는 듀라 시프트 자동변속기와 함께 다이나믹한 드라이빙의 안정감을 제공한다.

뉴몬데오 주요 제원
구분 항목 2.0 Ghia
크기 및 중량 
전 장 (mm) 4.730
  폭 ( mm) 1.810
  고 ( mm) 1.430
 휠 베이스 (mm) 2.754
 승차정원 (명) 5
 공차중량 (kg) 1.430
엔진 및 성능 형식 14DOHC
 배기량 (cc) 1.999
 최대출력 (ps/rpm) 145/ 6.000
 최대토크(kg-m/rpm) 19.4 / 4.500
 연료탱크용량(L) 58.5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4단
 구동방식 전륜
브레이크 전륜 디스크
 후륜 디스크
타이어 P205/55R16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