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셀링 정통 SUV, 포드 뉴 익스플로러 출시

베스트셀링 정통 SUV, 포드 뉴 익스플로러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6.03.22 22: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약 550만대 판매된 15년 연속 월드 베스트셀링 SUV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는 데뷔 이래 기록적인 판매 기록을 보유한 정통 SUV(Sports Utility Vehicle, 이하 SUV) 포드 익스플로러의 최상급 모델인 2006 ‘뉴 익스플로러 리미티드' 모델을 공식 판매한다고 밝혔다. 포드코리아는 이번 출시된 익스플로러의 남성다운 이미지와 오프로드 주행성능을 내세워 오는 6월 대한트라이애슬론협회에서 주최하는 ‘2006 통영 국제 트라이애슬론 대회’를 후원할 예정이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우수한 온-오프로드 주행성능과 안전성으로 전세계 SUV 개발의 표준이 되어 왔으며, 발표 이후 유일하게 550만대 이상 판매되어 15년 연속 세계 SUV 판매 부문 베스트셀링의 위치를 지키고 있다. 탁월한 오프로드 주행성능, 견인 능력, 다양한 편의장치를 갖춰 SUV 세그멘트를 이끌고 있는 포드 익스플로러는 12년 연속 가장 신뢰받는 SUV로 수많은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뉴 익스플로러 리미티드 모델은 국내에서 딜러장착사항 및 부가세를 포함하여 기존 모델보다 약 12% 저렴한 5,140만원(720만원 인하)에 판매된다. 18인치 크롬 휠과 함께 F-150의 프레임과 인테리어 디자인을 채용하였고, 안전성도 대폭 업그레이드 된 반면 가격은 보다 합리적으로 책정되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4.0L SOHC V6 엔진과 5단 자동 트랜스미션이 장착된 포드 2006 뉴 익스플로러는 최대 213마력의 출력과 35.1kg.m의 최대 토크를 자랑하며 전자 트로틀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역동적이면서도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게 한다. 또한 새로운 엔진은 이전 모델보다 74%까지 매연배출을 줄여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캘리포니아 배출가스 기준인 ULEVⅡ(Ultra Low Emission Vehicle Ⅱ: 초저공해 배출가스 기준)를 충족시킬 뿐 아니라 포드 이스케이프 하이브리드와 동일한 수준의 미국 연방 배기가스 인증을 받은 친환경 엔진이다.

2006 뉴 익스플로러를 타는 사람들은 자신이 SUV를 타고 있다는 사실을 잊을지도 모른다. 뉴 익스플로러는 혁신적으로 개선된 카펫과 헤드라이너의 방음 소재뿐만 아니라 루프 구조, 파워트레인등을 튜닝하여 NVH(Noise, Vibration, Harness)를 획기적으로 개선시켜 조용하고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어 SUV가 아닌 마치 럭셔리 세단의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독립 서스펜션과 스티어링 시스템을 완전히 새로 설계하여 험한 오프로드에서는 31%, 거친 노면에서는 26% 더 조용한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컨트롤 트랙®(Control Trac®) 4륜구동 시스템은 일상적인 도심에서의 운행이나, 악천후의 미끄러운 노면, 또는 험한 오프로드 등 주행여건에 따라 네 바퀴의 구동능력을 조절할 수 있다.

2006 뉴 익스플로러는 새로워진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강인하면서도 럭셔리한 스타일의 크롬 그릴과 18인치 크롬 휠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인테리어는 포드 F-150의 ‘강인한 고급스러움’를 테마로 삼았다. 실내에는 우드그레인 액센트와 가죽 시트 등의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했으며, 이 밖에도 열선내장된 10way 파워 시트 기능의 운전석과 3열시트의 탑승을 편하게 해주는 2열 폴드 앤 텀블 기능, 스위치 하나로 3열 시트를 완전히 접을 수 있는 파워폴드™ 기능의 50/50 분할 3열 시트를 가지고 있다. 파워폴드™ 기능은 중형 SUV 시장에서는 ‘포드 익스플로러’에 최초로 소개되는 기능이다. 또한 뒷좌석 승객을 위한 DVD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추가되었다.

이 밖에도 뉴 익스플로러는 총 10가지의 혁신적인 안전 기술을 선보인다. 뛰어난 핸들링과 브레이킹, 그리고 RSC®(Roll Stability Control®)을 장착 어드밴스트랙®(AdvanceTrac®)등 적극적 안전 기술 외에도 전방 충돌시 충격강도와 안전벨트 착용, 탑승자 크기에 따라 달라지는 4가지의 스마트 기술과 측면충격 전복 보호 등 미연방정부가 2010년까지 요구한 정면/측면 충돌 기준을 이미 충족시켰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정재희 사장은 “이번 뉴 익스플로러는 전세계 550만명의 익스플로러 고객들의 피드백을 받아 한층 더 개선시킨 SUV이다. 포드 익스플로러가 정통 SUV의 대표주자임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다.”라고 말하면서, “현재 시장은 세단 외에 정통 SUV와 크로스오버 시장으로 양분되어 있다. 포드는 익스플로러를 통해 SUV에서도 선두를 지킬 것이고, 크로스오버 시장에서는 지난달 출시한 프리스타일로 공격적이면서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포드 익스플로러 주요 제원

구분 항목 EXPLORER
크기 및 중량 전 장(mm) 4,935
  폭(mm) 1,875
  고(mm) 1,850
 휠 베이스(mm) 2,889
 승차정원(명) 7
 공차중량(kg) 2,165
엔진 및 성능 형식 4.0L V6
 배기량(cc) 4,009
 최대출력(ps/rpm) 213/5,100
 최대토크(kgm/rpm) 35.1/3,700
 연료탱크용량(ℓ) 85.2
정부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 6.5km / 6군 4등급
트랜스미션 형식 전자식 자동5단
 구동방식 4X4
새시 브레이크 전륜 디스크
  후륜 디스크
 타이어 P235/65R18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