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도어라 망설이셨다고요?” 골프 GTI ‘4도어’ 출시!

“2도어라 망설이셨다고요?” 골프 GTI ‘4도어’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6.05.26 12: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설적인 아우토반의 점령자! 고성능 핫해치

유럽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 폭스바겐의 국내 공식 수입사인 폭스바겐코리아(사장:박동훈)에서는 오는 5월 29일부터 스포츠 드라이빙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우는 폭스바겐의 초절정 인기 모델, 골프 GTI의 ‘4도어’ 모델을 선보인다. 기존에는 골프 GTI 2도어 모델만 판매되었으나 29일부터는 4도어 모델도 함께 판매될 예정이다.

지난 2월 9일, 국내에 첫선을 보인 골프 GTI(2도어)는 주로 20대 후반에서 30대 후반의 개성과 실용성을 중요시하는 직장인 고객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출시 된지 단 2주만에 매진 사례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까지 골프 GTI 2도어 모델의 출고 및 계약 대수가 100대에 달하며 4도어 모델의 사전 계약도 50여대나 되어 있는 상황이어서 4도어 모델도 2도어 모델의 성공사례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폭스바겐코리아 박동훈 사장은 “골프 GTI는 평소에는 출근용으로, 주말에는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즐기기 위한 고성능 스포티 차량으로 30대층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4도어 모델의 출시로 2도어라 망설였던 고객들까지 보다 폭넓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 5세대 골프 GTI는 무한질주의 독일 아우토반을 점령한 전설적인 폭스바겐의 인기 모델이다. 1976년 처음 선보인 해에 고성능 스포츠카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아우토반의 1차선을 단숨에 차지하면서 골프 GTI는 지금까지 약 30년 동안 열광적인 매니아층을 바탕으로 스포츠 드라이빙의 역사를 계속 써나가고 있다.

특히 최신 2.0리터 터보 FSI엔진을 장착하고 있는 골프 GTI는 최고 출력 200마력의 강력한 파워를 내며 최고 속도가 235km/h에 달한다. 변속이 빠르고 정확한 6단 DSG기어를 채용해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불과 6.9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벌집 형태를 닮은 빨간 프레임의 검정 라디에이터 그릴과 기능적이면서도 스포티함의 절정을 살린 내부 인테리어는 새로워진 골프 GTI만의 위풍당당한 자태를 완성시켜준다.

골프 GTI 4도어 모델의 국내 판매 가격은 4,040만원이다. (골프 GTI 2도어 모델의 가격은3,940만원. 모두 VAT 포함된 가격)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