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0 17:48 (토)

본문영역

“디자인하고 스웨덴 사브 가자!”

“디자인하고 스웨덴 사브 가자!”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6.08.22 09: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M코리아, 제3회 사브 디자인 공모전 온라인 접수 및 작품 제출 실시

GM 코리아(대표 이영철 www.gmautoworld.co.kr)가 차세대 디자이너를 꿈꾸는 국내외 디자인 관련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제3회 사브 디자인 공모전(www.saabdesign.com)’의 온라인 참가 접수를 오늘 8월 21일부터 28일까지 8일간 실시하며, 29일부터 9월 4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으로 작품 접수를 받는다. GM코리아가 한국 디자인 산업의 미래를 새로이 이끌 차세대 디자이너 주역을 양성하기 위해 시작한 사브 디자인 공모전의 올해 응모자 온라인 참가 접수는 사브 디자인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 www.saabdesign.com 를 통해 진행된다.  온라인 접수 후인 8월 29일부터 9월 4일까지 응모자는 작품 설명서, 출품작 이미지, 출품작 데이터를 사이트에서 규정한 제출 규격에 따라 사브디자인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사브의 디자인 철학 및 비전 표현한 창조적 작품 공모


2004년 처음 개최 후 올해로 3회를 맞는 사브 디자인 공모전의 올해 주제는 ‘Move your mind, move your desire’로, 다이나믹한 드라이빙 성능과 유려한 디자인이 특징인 사브의 디자인 철학과 비전을 창조적으로 표현하는 작품을 공모받는다. 공모 부문은 ‘사브의 브랜드 및 자동차 광고’의 그래픽 부문과 ‘사브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일상 소품’의 제품 부문으로 나뉜다. 국내외 2년제 이상 디자인관련학과 대학(원)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중인 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팀 구성시 2명 이내로 제한하며 1개 팀당 3점 이내의 복수 출품이 가능하다.

대상 수상자, 스웨덴 사브 견학 기회 제공


예심은 9월 12일 발표, 최종심사 결과는 9월 20일 발표한다. 대상 1팀에게는 상금 3백만원과 팀원 전원이 스웨덴 사브를 견학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금상 2팀(상금 1백50만원과 부상), 은상 2팀(상금 1백만원과 부상), 동상 2팀(상금 70만원과 부상), 특별상 1팀(상금 50만원과 부상), 심사위원상 1팀(사브 상품) 등 총 9팀에게 상을 수여한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모든 작품은 GM코리아 경영진, 유명 디자인학과 교수, 디자인 관련 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심사를 거친다.

스웨덴의 사브 디자인센터를 견학한 대상 수상자들은 “세계에서 가장 견고한 자동차 중 하나인 사브의 구조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직접 본 경험은 앞으로 디자인을 하는 데 가장 소중한 자산으로 남을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GM코리아 이영철 대표이사는 “우리나라 디자인이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최근 추세의 확대에 사브 디자인 공모전이 상당한 부분 기여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라며 “사브 디자인 공모전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많은 분야의 디자이너들에게 끊임없이 도전 정신과 자신감을 불어넣으며, 나아가 미래 국내 디자인 산업을 책임질 새로운 차세대 디자이너들을 양성하는데 큰 역할 하리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