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엠대우 소형 세단 젠트라, 미국 시장 상륙

지엠대우 소형 세단 젠트라, 미국 시장 상륙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6.08.28 12: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프리미엄 소형 세단 젠트라 「현지 판매명: 시보레 아베오(Chevrolet Aveo)」를 9월부터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선보이며, 적극적인 소형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와 관련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는 지난 8월 17일 기존의 보도발표회 방식을 탈피, GM 차량으로는 최초로 온라인 신차 발표회를 통해 젠트라를 소개하며 인터넷과 친숙한 젊은 고객층을 겨냥했다. GM DAEWOO도 지난 1월 출시한 토스카 신차 발표회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해 네티즌 10만명 이상이 접속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GM DAEWOO는 2003년말 칼로스(현지 판매명: 시보레 아베오)를 출시하며 미국 시장에 첫 진출했으며, 2006년 7월말 현재까지 165,000대 이상 판매했다. 또 2004년과 2005년 2년 연속 미국 소형차 세그먼트(Sub-compact segment)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고유가 시대에 점차 비중을 더해가는 미국 소형차 시장을 선점해 왔다.

GM DAEWOO는 기존 미국 시장에 1.6리터 칼로스 세단과 5도어 해치백 모델을 판매해 왔으며, 이번에 칼로스 세단 대체 모델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의 젠트라를 출시하며 소비자들에게 다가 간다는 전략이다. 칼로스 5도어 해치백 모델은 꾸준한 인기와 함께 계속 판매할 예정.

GM DAEWOO 마케팅 담당 릭 라벨(Rick LaBelle) 부사장은 “뛰어난 경제성에 세련된 외부 스타일과 여유롭고 품격 있는 인테리어를 갖춘 젠트라 출시로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미국에서 다시 한 번 우리 자동차의 우수한 품질과 상품성을 인정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GM DAEWOO는 수출 시장뿐 아니라, 내수 시장에서도1.6리터 DOHC E-TEC II 엔진을 장착, 한층 더 파워를 업그레이드한 2007년형 젠트라, 칼로스와 스포티한 외부 디자인을 자랑하는 칼로스 3도어 해치백 모델을 지난 8월 1일부터 판매, 국내 소형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더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