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짚 커맨더, 영국 4x4 매거진 선정 '2007 최고의 SUV'

짚 커맨더, 영국 4x4 매거진 선정 '2007 최고의 SUV'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6.09.16 09: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짚 브랜드 최초의 7인승 SUV로 전세계 SUV 매니아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짚 커맨더(Jeep Commander)가 2007년 최고의 4륜 구동 SUV로 선정되었다. 전통과 권위의 영국 4륜 구동 자동차 전문지인 '4X4 매거진'이 10월호를 통해 발표할 '2007 최고의 4륜구동 차량(4x4 of the Year 2007)' 에서 짚 커맨더는 아우디 Q7, BMW X5, 렉서스 RX400h 등 쟁쟁한 경쟁 모델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영국의 '4X4 매거진'은 현재 전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는 총 53개의 SUV 모델들의 성능, 디자인 등 다양한 요소에 대한 종합 평가에서, 짚 커맨더의 강인하고 남성적인 전통 오프로더적 디자인, 3.0-리터 디젤 엔진의 효율성 및 5.7-리터 헤미 (HEMI)엔진의 강력한 주행성능 등을 크게 인정 받았다. 특히, 이 잡지는 짚 커맨더가 '짚 브랜드의 오프로드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함으로써 보다 큰 의미를 가지는 모델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2007년 최고의 4륜 구동 SUV 전체 1위를 차지한 짚 커맨더 이외에 4x4 매거진은 럭셔리 SUV 부문에서 아우디 Q7과 BMW X5,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패밀리 SUV 부분에서는 렉서스 RX400h, 메르세데스 벤츠 GL 클래스를, 소프트 로더(Soft-Roader) 부문에서는 BMW X3, 랜드로버 프리랜더 II 등을 선정했다.

한편, 짚 커맨더는 최근 러시아에서 4만 3,472명에 달하는 기자단과 오프로드 차량 오너(owner)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투표에서 '최고의 대형 SUV'로 뽑힌 바 있다. 짚 커맨더는 올해 4월 말 부산 모터쇼를 통해 한국 시장에도 출시되었으며, 짚 브랜드의 최고급 모델로서 부드러운 온로드 주행은 물론 거친 오프로드 위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것과 동시에 메르세데스-벤츠 디젤 엔진의 강력한 파워와 우수한 연비를 갖추고 있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차량 설명 - 짚 커맨더
올해 부산모터쇼를 통해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된 짚 커맨더는 짚 브랜드 최초의 3열 시트 7인승 SUV이다. 짚 커맨더는 강력한 엔진과 짚의 전통을 잇는 독보적 디자인, 풀사이즈 프리미엄 SUV임에도 변함없는 오프로드 주행 성능과 뛰어난 승차감, 진일보한 안전성 등을 갖춘 짚 브랜드의 최고급 모델이다. 또한, 짚 커맨더는 랭글러, 체로키, 그랜드 체로키로 이어지는 기존 짚 브랜드의 라인업을 보강하면서, 향후 5년간 계속될 짚 라인업 확장의 시작을 알리는 모델로서 그 의미가 크다.

짚 커맨더는 전체적인 바디 사이즈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된 그랜드 체로키보다 약간 더 길다. 특히 2, 3열 시트는 각각 바로 앞의 시트보다 조금씩 높게 설계된 영화관 좌석의 형태로 뒷좌석 탑승자에게도 탁 트인 전방 시야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루프 역시 뒤로 갈수록 점차 높아지는 구조를 택해, 뒷자리에 탑승하더라도 넉넉한 공간에서 안락한 승차감을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짚 커맨더는 짚 브랜드 고유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함으로써 친근하면서도 완전히 새로운 느낌을 준다. 직각에 가깝게 세워진 앞 유리창과 측면 바디, 그리고 대담하면서 실용적인 디자인의 사이드 미러는 SUV의 선두주자이며 65년의 오랜 전통을 지닌 짚 브랜드의 플래그십 차량다운 위풍당당한 면모를 보여준다.

강력한 엔진과 다양한 첨단 장치를 장착한 짚 커맨더의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 성능과 온로드에서의 부드럽고 안정된 승차감은 동급 최고 수준이다. 짚 커맨더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디젤 엔진인 V6 3.0 커먼레일 디젤(Common Rail Diesel) 엔진을 탑재하여 218마력의 최고 출력을 자랑하며, 최대 토크 또한 휘발유 엔진 6,000cc급에 해당하는 52.0kg˙m/1,600rpm에 이른다.

뿐만 아니라, 짚 커맨더는 올해 3월 미국 연방 고속도로안전관리국(NHTSA)이 실시한 전방 충돌 실험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을 정도로 탁월한 안전성을 자랑한다. 차량 가격은 부가세 포함 6,450만원이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