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M코리아, 프리미엄 중형 세단 캐딜락 BLS 출시

GM코리아, 프리미엄 중형 세단 캐딜락 BLS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6.10.08 13: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여년 전통의 아메리칸 럭셔리 캐딜락, ‘베이비 캐딜락’으로 더 젊어진다

GM코리아(www.gmautoworld.co.kr 대표 이영철)는 10월 8일, 미국의 대표적인 퍼포먼스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의 새로운 엔트리급 프리미엄 중형 세단 ‘캐딜락 BLS’를 출시하고, 서울 국립극장에서 ‘크리에이티브 퍼포먼스, 캐딜락 BLS’를 주제로 신차 발표 사진 행사를 가졌다.

캐딜락 BLS는 유럽과,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확장 일로에 있는 젊은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캐딜락이 야심차게 개발한 새로운 프리미엄 중형 세단이다. BLS는 캐딜락 라인업에 새로이 등장한 엔트리급 중형 세단으로서 이미 전세계적으로 또 하나의 캐딜락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캐딜락 BLS가 출시됨으로써 국내에 대형 세단(DTS), 중대형 세단(STS), 중형 스포츠 세단(CTS)과 CUV(SRX), 풀사이즈 럭셔리 SUV(에스컬레이드) 등 5가지 모델로 구성된 캐딜락 라인업이 6종으로 늘어난다. BLS는 국내 캐딜락 사상 파격적인 4천만원대 가격으로 BMW, 아우디, 메르세데스-벤츠 등 동급 프리미엄 브랜드의 엔트리급 세단 대비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베이비 캐딜락’, 섬세한 디자인과 다이나믹한 성능으로 젊은 층 유혹

캐딜락 BLS는 지난 2005년 제 75회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여 전세계 미디어로부터 ‘베이비 캐딜락’이라는 애칭을 받으며 큰 관심을 모았다. 젊은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여 디자인된 BLS는 캐딜락 특유의 디자인 혈통과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BLS는 캐딜락 특유의 미래지향적이며 날카로운 직선 라인을 도회적인 세련미로 재해석해 깔끔하고 선명한 바디라인이 특징적이다. BLS의 인상적인 웨지지 타입의 외관과 우아한 인테리어는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을 표현할 만한 특별한 프리미엄 세단을 찾는 젊은 층의 마음을 유혹할 예정.

캐딜락 BLS는 2.0L 직렬 4기통 터보엔진을 장착, 최고 175마력, 26.9kg m의 토크를 자랑한다. 캐딜락 최초로 선보이는 디젤 엔진 차량인 1.9TiD 엔진을 장착한 BLS TiD 디젤 모델은 연말에 출시 예정이다.

캐딜락 BLS는 전륜구동 방식을 택하고 있어 21세기 퍼포먼스 럭셔리를 지향하는 캐딜락의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는 뛰어난 주행성능은 물론, 캐딜락 특유의 정숙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보장한다. 또한 캐딜락 BLS는 캐딜락 최초로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한 모델도 선보일 예정(연말 출시 예정)이며, 가솔린 엔진처럼, 터보 디젤 버전 역시 고객들이 그동안 캐딜락에 기대해온 다이나믹한 주행 성능을 어김없이 제공할 것이다.

“진정한 프리미엄이란, 차체 크기가 아닌 제품의 우수성이 관건”

GM의 글로벌 제품개발 책임자인 밥 루츠는 BLS와 관련하여, “프리미엄(premium)이란, 차체 크기가 아닌 제품의 우수성이 관건이며, 이러한 관점에서 봤을 때, 캐딜락 BLS는 프리미엄 세그먼트내 최고 모델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라며 캐딜락 BLS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외관 : 캐딜락만의 독특한 스타일에 유러피안 감각을 가미

BLS는 캐딜락 특유의 개성을 한층 강조한 외관을 갖추고 있는데, 외관 디자인에 있어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프론트와 리어의 수직으로 흐르는 캐릭터 라인이다. 캐딜락 특유의 V형 크롬 도금 그릴과 강력한 힘과 견고함을 보여주는 사이드 등은 캐딜락 패밀리 룩을 보여주는 특징들이다.

수직으로 배치된 바이-제논 헤드램프(bi-xenon), 바디 컬러 범퍼에 내장된 안개등, 프론트 그릴 하부의 넓은 공기 흡입구는 캐딜락 특유의 독특한 스타일을 한층 더 강조하고 있다. 사이드 윈도우 가장자리 하단에 처리된 가느다란 크롬 스트립은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더해주고 있다.

최첨단 LED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센터 하이 스톱 램프는 트렁크 리드에 장착되어 멋스러움과 시인성을 함께 확보하였다. 수직 배치된 테일 램프는 BLS의 또 다른 패밀리 룩의 요소이다.

인테리어 :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현대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인테리어에도 BLS가 캐딜락 패밀리의 일원임을 보여주는 많은 특징들이 있다. 운전석은 3 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중앙 콘솔의 있는 아날로그 시계 등으로 고급스러움이 강조되고 있다. 원형 계기판은 검은 바탕에 숫자는 흰색, 바늘은 빨간 색으로 가독성이 뛰어나다. 좌석 시트는 스티칭이 강조된 고급 가죽 재질이다. 통풍/에어컨 환기구는 중앙 콘솔의 프레임과 동일하게 레드 월넛 원목 마감으로 고급스럽게 처리했다. 캐딜락만의 차별화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고품질의 보스(Bose) 오디오와 보다 손쉽고 편안한 운전을 위한 스티어링 휠의 리모트 컨트롤 등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을 동시에 고려한 현대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췄다.

엔진 : 2.0L 터보 차지 가솔린 엔진과 1.9 TiD 디젤 엔진 (디젤은 연말 출시 예정)

캐딜락 BLS는 캐딜락 최초의 터보 차지 가솔린 엔진 모델과, 터보 차지 디젤 엔진 모델 2가지로 선보인다(TiD 디젤 엔진 모델은 2006년 연말 출시 예정). 터보 차지 가솔린 엔진 모델은 2.0리터의 4기통 엔진 모델이며, 커먼레일 직접분사 방식의 1.9리터 터보 차지 디젤 엔진은 주기적인 점검이나 교체가 필요없는 미세먼지 제거 필터를 장착하여 유로 4 배기 가스 배출 기준을 충족시키는 친환경 엔진이다. 가솔린 엔진은 5단 자동 변속기와 최적으로 조화되어, 캐딜락 라인업의 모든 모델과 마찬가지로 역동적인 주행 퍼포먼스를 제공할 것이다. 디젤엔진 차량에는 6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다.

섀시 : 안락함과 다이나믹한 주행에 중점 둬

전륜에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 후륜에 4-링크 서스펜션을 채택한 캐딜락 BLS의 섀시는 강력한 엔진 성능과 프리미엄 차량에 대한 높은 기대치를 충족시키도록 설계되었다.

“섀시 개발은 다이나믹한 드라이빙과 안락한 승차감을 동시에 확보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캐딜락 BLS의 엔지니어링을 담당한 프로그램 엔지니어링 매니저 래리 크레익(Larry Craig)은 말했다.

BLS는 외부 소음 차단 및 차체 떨림 방지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 탑승객이 소음과 진동을 일으키는 외부의 환경적인 요소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도록 설계하였다.

캐딜락 BLS와 관련하여 캐딜락 총책임자 짐 테일러(Jim Taylor)는 “캐딜락은 1990년 이래로 미국 시장에서 최고의 판매고를 올리며 고속 성장하고 있다. 우리는 2004년에 주경쟁차종을 따라잡았고, 세계 시장에서도 고속 성장할 준비가 되어 있다. BLS를 통해 캐딜락은 유럽 시장을 포함하여 전세계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진 프리미엄 중형 세단을 라인업에 추가할 수 있었다. 엔트리-럭셔리 모델 BLS는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 캐딜락의 글로벌 전략 모델로서의 비전과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캐딜락 BLS의 특징

전륜구동 4도어 프리미엄 중형 세단
캐딜락만의 독특한 스타일링에 유러피언 감각을 가미한 외관
프리미엄 보스 오디오와 스티어링 휠 장착 리모트 컨트롤 등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고급스러움과 합리성이 조화된 인테리어
강력한 엔진 성능과 프리미엄 차량에 대한 높은 기대치를 충족시키도록 설계된 섀시
캐딜락 만의 최첨단 서스펜션 시스템 4채널 스태빌리트랙

소비자가격(VAT포함): Cadillac BLS 41,800,000 원 (부가세 포함, 가솔린 차량)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