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차,『Q 멤버십 프로그램』탄생!

기아차,『Q 멤버십 프로그램』탄생!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6.11.13 10: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가 자동차업계 최초로 모든 신규 구매고객과 기존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업계 최고수준의 서비스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고객 서비스 활동을 대폭 강화한다.

기아차는 13일부터 통합 캐쉬백 포인트적립 서비스는 물론 정기적인 차량 관리까지 책임지는 ‘Q멤버십 프로그램’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Q멤버십 프로그램’이란 Q멤버스 카드를 가지고 가맹점에서 서비스나 물품을 이용했을 때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한편, 차량 출고 후 6년간 기아차가 정비, 주유, 보험가입 등 차량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직접 챙겨주는 제도이다.

Q멤버스 카드는 신차 출고 시 고객에게 기본으로 발급되며 현 기아차 보유 고객은 기아차 전국 영업지점이나 기아차 정비망(AUTO Q) 또는 Q멤버스 사이트(www.Qmembers.com)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발급된다. 특히 한 개의 카드로 ▲현대 오일뱅크 보너스 카드, ▲OK캐쉬백, ▲SK엔크린 보너스카드의 적립 포인트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것이 큰 특징이다.

Q멤버스 카드를 보유한 고객이 기아차 정비망이나 자동차 보험, 자동차 용품 등 관련 제휴 가맹점에서 서비스나 물품 이용시 구매 금액의 5%~0.5%의 Q포인트를 받게 되며, 신차구매나 자동차 정비, 자동차 용품 구매 등 결재시 Q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신차 구매시에는 ▲Q포인트는 물론 ▲현대카드 M포인트, ▲현대오일뱅크 보너스포인트, ▲OK캐쉬백 포인트를 모두 합산해 적립 금액만큼 할인 받을 수 있고, 이와 더불어 기아차를 2회 이상 재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특별 Q포인트(10만점)를 적립해 준다.

아울러 현대카드M과 제휴된 ‘현대카드M-Q’을 신청한 회원에게는 Q멤버스 서비스 외에 현대카드M 서비스를 동시에 받을 수 있어 자동차 생활관련 최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Q멤버십 서비스’의 또 다른 특징은 기아차 정비망에서 6년간 총 7차례에 걸친 정기점검 서비스 제공과 특별 차량 캐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특별 차량 캐어 서비스는 엔진룸을 청소해주는 기본 서비스 외에 ▲글라스/미러 세정 및 코팅, ▲앞유리 김서림 방지, ▲와셔 노즐 조정 및 청소, ▲실내청소, ▲방충, 항균, 탈취, ▲휠 세정 중에 1종을 선택하는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이밖에 새롭게 선보인 Q멤버스 사이트는 국내 최초의 자동차 멤버십 전용 사이트로 ▲내 차관리 요령, ▲차량 정비 정보 및 정비 예약, ▲실시간 교통정보, ▲모바일 차계부 서비스 등을 비롯 ▲여행 컨설팅, ▲자동차 게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핸드폰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자동차 소모품 교환시기, 정비예약 확인 등 맞춤 차량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아차는 올해까지 신규 구매고객과 현 기아차 보유 고객 등을 대상으로 20만명의 회원을 모집할 계획이며 2010년까지 회원 수를 350만명으로 늘릴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존 고객이 수입차를 비롯한 경쟁사로 이탈하는 것을 막고 기아차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Q멤버십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차량 구입은 물론 보험, 정비, 주유 등 전반적인 카 라이프와 연관된 모든 분야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만족도 향상과 함께 기업이미지 개선 효과는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