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볼보차코리아,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2006년 PPL 마케팅 결산

볼보차코리아,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2006년 PPL 마케팅 결산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6.12.28 12: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향림)는 올 한해, 파급력 있는 드라마나 영화 뿐 아니라 CF와 뮤직비디오 까지 활용한 PPL활동과 다양한 공동 마케팅(co-marketing) 등을 통해 보다 친근하고 젊은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가까이 다가섰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특히, 드라마 또는 영화를 통해 브랜드와 차량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PPL 마케팅은 시청자들에게 제품 노출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 하면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인 홍보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적극 활용 중이다.

사랑스러운 매력녀 엄정화와 최고의 매력남 다니엘 헤니, 이 두 배우의 캐스팅만으로도 12월 개봉 영화 가운데 가장 화제가 되고있는 로맨틱 코미디 'Mr.로빈 꼬시기' 에서 매력적인 CEO로 분한 다니엘 헤니는 그 이미지에 걸맞는 은색 볼보 최고급세단 S80을 타고 등장한다. 뿐만 아니라 극 중에서 볼보의 스타일리쉬 세단 S40, 스포츠 에스테이트 V50의 신차 발표회 장면을 그대로 재연, 자연스러운 노출을 통해 보다 발전된 형태의 PPL을 보여줬다.

지난 10월에 출시 이래, 볼보의 베스트 셀링카로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볼보의 최고급 세단 스칸디나비안 럭셔리 All-New Volvo S80의 경우 현재 방영중인 SBS 금요드라마 ‘마이러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마이러브’는 싱글맘 신애라(극중 장미란 역)와 1등 신랑감 이창훈(극중 조이환 역)과의 사랑을 그린 드라마로 17%대의 타 프로그램 대비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여기에서 외국계 건축 회사의 유능한 컨설턴트 이창훈은 All-New Volvo S80을, 이창훈과 결혼을 약속한 커리어우먼 이윤미(극중 서희재 역)는 지난10월 출시한 볼보의 하드탑 컨버터블 All-New Volvo C70을 이용하도록 설정, 주인공들의 이미지에 걸맞는 차량 배정으로 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드라마나 영화 PPL에 그치지 않고, 뮤직비디오, CF광고 등에도 PPL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인기 가수 SG워너비와 김종국이 함께 불러 최근 인기가요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바람만 바람만’의 뮤직 비디오에서도 볼보자동차를 만나볼 수 있다. 최정상의 여배우 ‘한가인’과 최근 주가를 높이고 있는 ‘데니스오’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뮤직비디오에서 All-New Volvo C70이 여러 차례 등장해 젊은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줬다. 연기파 국민 배우 송강호가 출연하는 고급 엔진오일 ZIC의 CF 속에서도 All-New Volvo S80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김보민 마케팅 이사는 “올 한해 영화, 드라마 등 일반적인 PPL 은 물론 CF와 뮤직비디오에서까지 차량을 등장시키는 전방위 PPL 활동을 펼친 결과, 등장 차종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며, “파급력있는 매체를 통해 안방 시청자들에게 디자인과 성능을 자연스럽게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그 호감도가 판매로까지 이어지는 전략을 내년에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