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차, 아시아 고객 초청 한류마케팅

기아차, 아시아 고객 초청 한류마케팅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7.01.31 09: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최근 아시아지역의 한류열풍을 이용한 ‘자동차 한류(韓流) 마케팅’을 펼쳤다.

기아자동차㈜는 최근 용평스키장, 화성공장 등에서 아시아지역 주요 국가 고객들을 한국으로 초청, “Hello! Kia and Korea”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한국 초청 행사에는 지난해 8월부터 11월까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3개국에서 기아차를 구입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26명의 고객들이 참가했다.

특히, 기아차가 마련한 이번 한류마케팅 프로그램은 기후 특성상 눈이 내리는 것을 볼 수 없는 아시아지역 고객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운 설경 관광과 스키강습, 기아차 화성공장 견학, 한국문화 체험 등의 기회를 제공하여 한류열풍이 불고 있는 아시아지역 현지에서 많은 화제를 모았다.

기아차의 한류마케팅 프로그램에 참가한 말레이시아의 하슬린다 툴(Haslinda Tul, 女)씨는 “최첨단 기계들이 움직이는 기아차 공장을 견학할 수 있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한국의 아름다운 설경과 스키장, 한국문화 등을 체험할 수 있어 한국과 한국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고 말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아시아지역 고객들에게 기아차의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한국문화와 기아차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아시아의 한류열풍이 자동차 한류(韓流)로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아시아시장에서 기아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한류마케팅 프로그램을 향후 확대 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지난해 모닝(수출명:피칸토), 카렌스, 카니발 등 5만6천5백대를 아시아지역에 수출했으며, 올해는 6% 증가한 6만여대를 수출할 계획이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 2004년에는 중국형 소형차 천리마 구입고객을 한국으로 초청하는 ‘천리마 타고 한국가자’라는 한국방문 프로그램을 시행했으며, 지난 2005년에는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 중국 대도시에서 한복패션쇼와 함께 ‘오피러스 한류로드쇼’를 실시하여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의 한류(韓流)바람을 이용한 한류마케팅에 앞장서왔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