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재규어 XJ, 오토익스프레스紙 최고의 차 수상

재규어 XJ, 오토익스프레스紙 최고의 차 수상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7.04.27 11: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자동차 업계에서는 중고차 보장할부 제도를 도입하는 등 중고차 가격이 자동차 시장 전체에 미치는 영향력이 점차 높아져 가고 있다.

재규어 코리아(대표 이향림)는 자사의 플래그십 모델 XJ가 영국 오토 익스프레스紙가 주최하는 2007 유즈드카 어너스(2007 Used Car Honours)에서 ‘최고의 럭셔리 대형차(Best Large Executive Car)’ 부문 1위로 선정되었다고 26일 밝혔다.

영국 최대의 자동차 전문 주간지인 오토 익스프레스는 이번 시상을 위해 브리티시 카 옥션(British Car Auctions)의 임원을 포함한 총 8명의 자동차 전문가들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했다.

오토 익스프레스는 현재 중고차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모든 자동차 모델들을 대상으로 재판매 가치, 차량 제원, 브랜드 신뢰도 등 중고차의 가치를 결정 짓는 다양한 요소들을 비교 분석한 결과, 재규어 XJ가 중고차 판매시 가장 높은 경쟁력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특히 재규어 XJ는 100% 알루미늄 바디로 연비 효율성이 높아, 큰 차체에도 불구하고 차량 운영비가 상대적으로 낮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재규어의 세일즈 매니저인 폴 스타우버스(Paul Stauvers)는 “재규어가 제공하는 완벽한 중고차 관리 프로그램 덕택에 XJ를 소비자에게 더욱 자신 있게 권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재규어 코리아의 이향림 대표는 “중고차 가격이 자동차의 또 다른 가치를 대변하고 있는 이 때에, 이런 고무적인 수상 성과를 얻게 되어 몹시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 시장에서 재규어의 높은 가치와 브랜드 이미지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2007 유즈드카 어너스에서는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은 XJ 외에도 재규어 XK가 스포츠카 부문 2위를 차지했으며, 고급 중형차 부문에서는 재규어 S-Type이 2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