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터스, 보행 및 레저 기능 포함한 루센 PDA 출시

시터스, 보행 및 레저 기능 포함한 루센 PDA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7.05.07 09: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시터스(대표이사 이준표) 는 자사의 차량용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인 ‘루센’의 기본기능에 보행 및 레저를 지원하는 기능을 추가하여 PDA 환경에 최적화되도록 개발한 ‘루센 PDA’를 오늘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터스는 루센 PDA를 휴대한 개인이 ‘보행자 모드’를 통해 현재의 위치에서 지정한 목적지의 방향을 나침반 모양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목적지 정보 및 직선거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목적지를 설정하고 보행을 하면 이동거리, 경과시간, 남은 거리를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시터스는 루센 PDA의 또 다른 기능인 ‘아웃도어 모드’는 등산, 낚시 등 야외활동에 유용한 일출, 일몰, 월출, 월몰, 별자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기능으로 주말을 이용하여 레저활동을 활발히 하는 개인이 늘어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시터스의 이준표 대표이사는 “개인 휴대용 내비게이션은 차량 안에서뿐만 아니라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내비게이션이 차량용으로만 사용되던 기존의 시공간적 한계를 벗어나 점점 더 다양한 용도로 진화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루센 PDA는 루센의 데이터와 그래픽, 경로 탐색과 업데이트 서비스를 그대로 지원 받을 수 있어 기존의 PDA용 내비게이션인 포켓나비보다 그 기능이 월등히 보강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터스는 루센 PDA 출시 기념으로 기존 제품인 포켓나비를 가지고 있는 고객들에 한에서 5월 31일까지 루센 PDA를 무상으로 지원하며 그 외 고객에게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rousen.com/를 참고 하면 된다.

루센 PDA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CPU 200MHz 이상, 포켓 PC 2003 이상, 음성안내를 위한 스피커 내장, CF,SD, Mini SD 메모리카드 슬롯을 포함하여 GPS수신기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