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베라크루즈 1등, 도요타 렉서스 RX350 2등”

“현대차 베라크루즈 1등, 도요타 렉서스 RX350 2등”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7.06.05 19: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라크루즈가 RX350과의 비교평가에서 판정승을 거뒀다.

미국 자동차 전문지인 『모터트렌드(Motor Trend)』는 6월 4일 발행된 7월호에
베라크루즈와 RX350과의 비교평가 결과를 특집으로 게재했다.

『모터트렌드』는 “갈림길(at the crossroads)” 이라는 제목으로 “지난 1999년 RX300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최고의 SUV로 군림하고 있는 렉서스 RX350과 현대차의 최신 SUV 베라크루즈가 진정한 최고를 가리기 위한 갈림길에서 만났다”고 소개했다.

『모터트렌드』는 이번 비교평가 결과, 현대차 베라크루즈를 “차량의 가치와 럭셔리함의 이상적인 조합(A nice blend of value and luxury touches)”이라고 극찬하며 1등(1st place)으로, 도요타 렉서스 RX350을 2등(2nd place)으로 평가하고, “베라크루즈가 현대차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이 확실하다”고 밝혔다.

모터트렌드는 이번 비교를 위해 두 차량의 디자인, 제원, 주행성능, 인테리어, 가격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성능 측면에서 “두 차종의 엔진은 모두 강력하고 조용하지만, 변속기의 경우, 6단 변속기를 채택한 베라크루즈가 5단 변속기를 채택한 RX350보다 변속이 더 빠르고, 특히 거친 노면에서 RX350보다 변속이 더 부드럽다”고 밝혔다.

또한, “핸들링, 그립, 가속 및 제동 성능을 종합적으로 시험한 『8자 주행 테스트(Figure-Eight test) 』에서도 베라크루즈는 RX350보다 주행시간이 2.1초 빨랐으며, 핸들링 또한 RX350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였다”고 덧붙였다.

사양 측면에서는 “RX350이 2열 시트를 적용한 것과 달리, 베라크루즈는 3열 시트를 적용, SUV / CUV 차량 구매 시 고객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다 넉넉한 실내공간과 넓은 적재공간을 만족시켰다”고 평가했다.

편의성 측면에서도 베라크루즈는 센터페시아의 스위치 및 버튼이 운전자가 이해하기 쉽고,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어, RX350보다 더 높은 점수를 받았다.

『모터트렌드』는 이 같은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낮은 가격 때문에 현대차를 구입한다는 건 이제 옛 이야기(The fact that it costs less is no longer an excuse to buy a Hyundai.)”라며, “이제 현대차는 모든 면에서 현명한 선택이다(It’s just a smart reason)”라고 호평했다.

지난 3월, 美 고속도로 교통안전 관리국(NHTSA)이 실시한 충돌 테스트에서 만점인 별5개를 기록해 안전성에서도 최고임을 입증했던 베라크루즈는, 4월에는 『워싱턴포스트』와『비즈니스위크』에서 각각,“렉서스보다 훌륭한 베라크루즈(That’s no Lexus, It’s Hyundai)”, “미국에서 럭셔리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는 현대차(Hyundai Pitches Luxury in the U.S.)”라는 기사를 통해 연이어 호평 받은 바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6월부터 미국시장에서 TV광고를 비롯한 베라크루즈의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며 “대대적인 판촉 활동 전부터 주요 언론사와 평가기관으로부터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끝.

※『모터트렌드(Motor Trend)』는 1949년 창간되어 미국 최고의 발행부수 및 권위를 자랑하는 자동차 전문지로 전세계 자동차메이커의 신모델에 대해 공정한 평가 기사를 싣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소비자들의 구매에 상당한 참고 자료로 이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