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ixx 품질서비스’ 차량 출시, 품질보증 직접 나선다

‘Kixx 품질서비스’ 차량 출시, 품질보증 직접 나선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7.07.03 16: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칼텍스(대표= 허동수 회장)는 유사석유제품 및 품질불량제품을 식별할 수 있는 정밀분석기기가 장착된 이동실험실 형태의 Kixx품질서비스 차량을 출시하고, 품질보증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3일 밝혔다.

‘Kixx품질서비스’차량은 주유소의 품질관리뿐만 아니라 고객품질불만 발생 시, 주유소로 즉시 출동하여 탑재된 정밀 분석기기로 시료 분석 및 품질 여부를 즉석에서 확인할 수 있는 품질서비스이다.

이 차량에는 실험실과 시료보관실이 구분되어 있으며, 휘발유 품질 분석을 위한 FT-NIR(Near-Infrared Spectrometer: 근적외선 분광기), 경유 품질 분석을 위한 칼러리미터(Colorimeter DR890: 식별제 분석기기), 원심분리기 등이 탑재되어 있어 주유소 제품 검사 및 홈로리 수분 검사, 유사석유제품 판별, 등유식별제 검사도 즉석에서 할 수 있다.

특히 제품의 품질분석이 자동차에서 이루어지는 만큼, 탑재된 장비들은 내구성이 우수하고, 진동, 수분, 온도에 대해 결과의 정확성이 뛰어난 검증된 기기들이다.

또한, 차량 상부 및 하부에는 총3개의 환풍기를 갖추어 실험 중 발생할 수 있는 유증기를 배출하도록 하고, 실험실 내장재는 기름이 흡수되지 않는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했다. 그 밖에도 화재 등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소화기 등의 안전시설을 모두 갖추었다.

GS칼텍스는 “Kixx품질서비스를 통해 주유소 품질관리를 강화하고, 고객품질불만 발생시, 현장에서 즉시 시료실험분석 결과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하여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GS칼텍스는 2006년 6월 1일부터 업계 최초로 서비스 및 품질보증 캠페인을 실시해 오고 있다. 이는 GS칼텍스 전국 사업장을 대상으로 판매제품의 정품·정량을 약속하는 대고객 품질보증 캠페인으로, 판매한 제품에 대해GS칼텍스에서100% 보상을 제공하는 것이다.

지난 6월 전국 GS칼텍스 계열 100여 개 주유소에서 시작해 현재 3,000개 이상의 주유소에서 해당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