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0 17:48 (토)

본문영역

쌍용차, EUROⅣ 배기가스 충족한 뉴로디우스 출시

쌍용차, EUROⅣ 배기가스 충족한 뉴로디우스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7.07.17 17: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자동차(www.smotor.com ; 대표이사 사장, 최형탁)가 EUROⅣ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하고 도심형 MPV 스타일로 변신한 뉴로디우스를 개발해 18일부터 시판에 들어간다.

뉴로디우스는 EUROⅣ 대응을 위해 EGR(Exhaust Gas Recirculation System)시스템 설계에 전자식 EGR 밸브와 전자식 스로틀바디를 적용하여 배기가스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미니밴 유일의 친환경 XDi 270 엔진을 탑재하였다.

뉴로디우스는 센터콘솔 후면의 리어센터 스피커를 리어스피커 중앙에 좌우로 분리해 배치하고 사운드 튜닝을 새롭게 하여 뒷자석 승객도 더욱 선명하고 생생한 음질을 느낄 수 있게 A/V 시스템 스피커를 대폭 개선하였고, 선명한 화질의 지상파 DMB를 신규 적용하였다.

또한 미니밴 유일의 4WD 시스템 적용으로 어떠한 노면 상황에서도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며 후륜구동의 안정된 무게배분과 뉴체어맨에 적용된 멀티링크 서스펜션으로 최상의 승차감과 부드러운 코너링을 구현한다. 뉴로디우스는 넓은 실내공간과 다양한 시트배열로 온 가족의 여유로운 나들이가 가능하며, 연 6만 5천원의 저렴한 자동차세로 유지비 부담이 적다.

한편 뉴로디우스는 뉴체어맨, 렉스턴Ⅱ에 적용된 ▲전자제어 에어서스펜션(EAS) ▲전자동 파킹브레이크(EPB)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시스템(TPMS)을 적용해 최첨단 안전장치 및 편의사양으로 국내 최고급 MPV의 성능을 구현한다.

이번에 출시된 뉴로디우스는 최근 트렌드에 따라 라디에이터 그릴, 원톤 바디컬러, 프론트 범퍼, 리어스포일러, 테일게이트가니쉬, 리어콤비 램프, 센터콘솔, 시트암레스트, 등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외관 사양과 인테리어를 대폭 적용하였다.

뉴로디우스의 11인승 판매가격은 A/T 기준으로 2,363만원~3,460만원, 9인승의 경우 2,477만원~3,202만원이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