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M DAEWOO, 제 3회 오토 사이언스 캠프 공식 후원

GM DAEWOO, 제 3회 오토 사이언스 캠프 공식 후원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7.07.25 17: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공식 후원하는 ‘제 3회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행사가 7월 24일부터 27일까지 3박 4일간 일정으로 경기도 용인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사회교육원에서 열린다.

자동차 과학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을 높이고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 갈 차세대 인력 양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으며 교육인적자원부가 주최하고 GM DAEWOO와 산업자원부 공동 후원으로 진행된다.

이번 ‘제3회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에는 전국 시도교육청에서 추천한 150여명의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참가해 자동차 동력 발생 및 전달, 조향 및 현가 장치, 제동, 안전, 디자인, 화학 등 자동차 개발 및 생산에 적용되는 다양한 과학 원리를 재미있는 실험을 통해 배우게 된다. 아울러 에어백 작동 시연을 통한 자동차 안전 장비 원리 교육, 조별 모형 자동차 제작 및 경주 대회 등 어린이들이 자동차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될 예정.

특히, 이번 오토 사이언스 캠프에는 차세대 동력원으로 각광받고 있는 수소 연료 전지에 대한 특강과 수소연료자동차 ‘하이드로젠 3’ 시승 행사가 계획돼 있어 어린이들이 친환경 대체연료 자동차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또한 GM DAEWOO 기술연구소장인 스티브 클라크(Steven L. Clarke) 부사장이 ‘미래 자동차’란 주제로 특별 강연도 펼칠 예정이어서 미래 한국 자동차 산업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줄 유익한 시간도 마련된다.

한편, 24일 오후 GM DAEWOO 부평공장 홍보관에서 진행된 ‘오토 사이언스 캠프’ 입소식에는 교육인적자원부 유영국(柳永國) 학교 정책 실장과 GM DAEWOO 기업홍보본부 김종도(金鍾道) 전무가 행사장을 방문, 이번 캠프에 참가한 어린이들을 격려했다.

GM DAEWOO 김종도 전무는 “GM DAEWOO는 한국 어린이들이 자동차 과학에 대해 보다 많은 관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매년 오토 사이언스 캠프를 후원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에는 수소연료전지차 시승과 모형 자동차 제작 등 그 어느 해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가 학생들이 자동차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교육인적자원부 유영국 학교 정책 실장은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는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자동차 과학자로 성장하는 꿈을 심어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무척 깊은 행사”라고 밝혔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우수 어린이 및 우수 조에게는 교육부총리상, 산업자원부 장관상, GM DAEWOO 사장상, 장려상, 혁신상, 협동상 등을 선발해 시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