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뉴 인피니티 G37 쿠페, 그 실체를 드러내다

뉴 인피니티 G37 쿠페, 그 실체를 드러내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7.08.09 10: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닛산(대표 그레고리 필립스)의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인피니티(www.infiniti.co.kr)는 오는 8월말 본격적인 국내 판매 예정인 '뉴 인피니티 G37 쿠페'의 국내 출시 사양 및 판매 가격 등을 밝히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뉴 인피니티 G37 쿠페는 인피니티의 럭셔리 스포츠 쿠페 G35쿠페를 풀모델 체인지한 모델로, 기존 G35 쿠페보다 엔진 성능 및 디자인에 있어 보다 강력해짐과 동시에 세련미를 더했다.

기존 모델에 비해 가장 크게 변화된 부분은 뉴 인피니티 G37 쿠페의 엔진의 변화다.

뉴 인피니티 G37 쿠페는 WARDS’에서 13년 연속 세계 10대 엔진으로 선정된 4세대 VQ엔진을 약 35% 새롭게 디자인한 3.7리터 V6 VQ37VHR 엔진을 인피니티 최초로 장착, 더욱 강력해진 333마력, 37kg.m토크의 동급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흡배기 밸브에 유압식 제어 가변 밸브 타이밍(hydraulic-controlled variable valve timing)과 전자식 제어 가변 밸브 리프트(Electronically controlled variable valve lift)와 연동한 VVEL (Variable Valve Event and Lift) 기술을 적용,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면서도 9km/l로의 연비 향상을 이뤄냈으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대폭 줄였다.

외관 디자인은 기존 인피니티 G35 쿠페보다 더욱 매력적이고 날렵해졌다. 인피니티 고유의 L자형 바이제논 헤드램프, 더블아치형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후드 등이 스포티하고 육감적인 볼륨을 보여줘 역동적이고 입체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부드러운 곡선형의 프론트펜더, 파도의 물결을 연상시키는 볼륨감 있는 유선형 곡선의 엔진후드 등이 매력적이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의 실루엣 라인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특히 공식 판매되는 뉴 인피니티 G37 쿠페에는 리어스포일러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고속주행 시 드라이빙의 안정감과 후면 디자인의 세련미를 높여주고 있다.

내부 디자인 역시 대쉬보드 라인이 도어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고품격의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뉴 인피니티 G37 쿠페는 성능과 디자인뿐 아니라 안전장치 역시 운전자뿐만 아니라 탑승자의 안전까지 고려, 다른 쿠페 모델에 비해 뛰어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뉴 인피니티 G37 쿠페의 전륜 서스펜션은 경량의 고강도 더블 위시본을, 후륜은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채택해 차체 강성을 강화했다. 또한, 프론트 미드쉽 플래폼 기반으로 차체자세제어 시스템(VDC, Vehicle Dynamic Control)과 다운시프트 레브매칭이 적용된 5단 자동변속기, 다이나믹 스포츠 모드, 어답티브쉬프트컨트롤(ASC, Adaptive Shift Control) 시스템 등을 기본 장착하고 있어 안정적인 핸들링과 코너링과 함께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전폭 및 앞/뒤 트레드는 전체적으로 넓히고 후드 및 엔진 중심부는 기존보다 약 15mm 낮춰 핸들링이 보다 정교해지고 주행 성능의 안정성을 높였다. 또한 19인치 알로이 휠에 대형 디스크 로터(전:14인치, 후:13.8인치)를 장착해 더욱 강력한 제동력을 갖췄다.

존바디 강성 구조의 안정적인 차체를 기반으로, 운전자 및 탑승자의 안전을 최적화하기 위해 액티브 헤드레스트와 듀얼스테이지 에어백, 앞좌석 보조 사이드 에어백, 앞/뒤좌석 탑승자의 머리 보호를 위한 루프 커튼형 에어백 등 어드벤스 에어백 시스템 등을 갖췄다. 또한 브레이킹 시스템 역시 기본 사륜 벤티드 디스크 브레이크와 함께, ABS, EBD, BA등을 기본 장착하고 있다.

이 외에도, 운전자를 위한 기본적인 세팅을 유지해주는 최첨단 기술인 인텔리전트포지셔닝 시스템과 10인치 우퍼를 포함 11개의 스피커를 통해 구현되는 보스(Bose?) 3-way 오디오 시스템 및 7인치 칼라 모니터와 연동되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AUX 단자, 인텔리젠트 키와 버튼 하나로 시동을 키고 끌 수 있는 푸쉬 버튼 스타트, 전/후방 주차센서 및 후진 시 진행방향을 미리 계산해 알려주는 차세대 리어뷰 모니터 등을 장착해 동급 경쟁 모델 대비 최고의 성능뿐만 아니라 최상의 편의장치를 제공한다.

특히 기본 장착된 스포츠 시트는 운전자가 자신의 체형 및 운전 습관에 따라 상하체를 안전하게 받춰줄 수 있도록 자동차 시트의 등, 허리, 다리 부분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어 마치 운전자와 차가 하나가 된 듯한 느낌이 들만큼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뉴 인피니티 G37쿠페의 국내 공식 판매 가격은 5천9백8십만원(VAT 포함)이다.

한국닛산 그레고리 B. 필립스 사장은 “고객들의 관심도가 높아져 이례적으로 출시 한달 전 임에도 불구하고 뉴 인피니티 G37 쿠페의 전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게 됐다”며, “판매 모델 사양 및 가격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올 하반기에도 뉴 인피니티 G37 쿠페를 통해 인피니티 돌풍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 인피니티 G37 쿠페는 출시 전인 지난 4월 서울 모터쇼에서 기자단이 뽑은‘2007 서울 모터쇼를 빛낸 베스트 카’의 일반 승용차(Passenger Car)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