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4 16:33 (수)

본문영역

GM DAEWOO, ‘G2X 로드스터’ 출시

GM DAEWOO, ‘G2X 로드스터’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7.08.23 18: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국내 최초로 정통 후륜 구동 방식을 채택한 ‘G2X 로드스터(Roadster 2인승 오픈카)’의 신차발표회를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스카이 72 트랙’에서 개최하고, 9월 1일부터 국내 판매에 들어간다.

G2X는 ‘Go 2 eXtreme’의 줄인 말로 ‘극도, 극한, 최고’라는 의미를 포함하며, 세련된 디자인과 최고 출력, 최상의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GM DAEWOO 마이클 그리말디(Michael A. Grimaldi) 사장은 “G2X의 국내 출시는 GM DAEWOO가 GM 의 가족 구성원으로서 창출해나가는 글로벌 시너지 효과의 좋은 사례” 라며, “매력적인 스타일과 성능을 자랑하는 G2X는 유사한 성능의 수입 오픈카 대비 뛰어난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고 밝혔다.

◆ G2X는 스포츠카의 다이내믹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정통 로드스터 = G2X는 전통적 로드스터의 디자인과 탁월한 현대 감각의 매혹적인 자태를 뽐낸다. 넓은 윤거(앞/뒤:1,543/1,561 mm)와 긴 축거(2,415mm)를 갖췄으며, 차체 무게 중심을 낮게 설계, 고전적 로드스터의 차체 비율을 적용했다. 또 대쉬(Dash)에서 차축(Axle line)까지 이어지는 거리가 길어졌으며, 프론트와 리어 오버행(overhang)을 짧게 디자인해 날렵하면서도 역동적인 윤곽을 자랑한다.

또한 G2X는 날렵한 차체 라인과 함께 간결하고 부드러운 표면의 예술적 조합으로 견고하고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더해준다. 강한 후드 캐릭터 라인과 에지(Edge) 스타일의 범퍼를 적용해 스포츠카의 강인함을 연출했으며, 프로젝션 빔 할로겐이 적용된 헤드램프와 안개등을 적용, 야간 시인성을 향상시켜 줄 뿐 아니라 역동적인 전면 디자인을 한층 더 부각 시켰다.

이와 함께 측면스타일은 에어로 다이내믹 스타일을 표출했다. 상어 지느러미 형상의 사이드 에어벤트를 장착, 한층 더 역동성을 강조 했으며, 주행중 실내로 유입되는 바람을 막아주는 스위프 백을 장착해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여기에 18인치 대형 알로이 휠을 적용, 디자인적인 악센트와 스포츠카 이미지를 더욱 배가시켰다.

이와 더불어 보석을 형상화한 리어램프 테두리에 크롬을 적용해 입체감을 살렸으며, LED 램프가 적용된 후방보조 제동등과 알루미늄 팁으로 감싼 리어 범퍼, 범퍼 내장형 트윈머플러 등을 장착, 스포츠카의 멋을 한층 더 살렸다.

G2X의 실내 인테리어는 스포티한 디자인의 IP 판넬(Instrument Panel)과 검정 피아노 색상의 크롬이 조화를 이뤄 최첨단 이미지를 한층 더 강조해 기존 2인승 스포츠카에서 찾아 볼 수 없는 매력을 분출했다. 또 오디오 기능과 트립컴퓨터 기능이 첨가된 고급 가죽 스티어링 휠은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해 준다.

또한 온 몸을 감싸도록 디자인된 천연가죽 스포츠 버켓 시트는 멋스러울 뿐 아니라 과감한 스포츠 드라이빙에서 운전자의 몸이 흔들리지 않게 지지해줘 주행 안전성을 확보한다. 이와 함께 최첨단 트립 컴퓨터 기능이 내장된 계기판은 차량의 파워와 상태를 운전자가 쉽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간결하게 설계됐으며, 검정 피아노 색 타입의 센터페시아에 위치한 MP3/CDP오디오는 225와트의 몬순(Monsoon) 시스템과 7스피커, 6매 CD 체인저, 대형 우퍼 등을 적용해 최상의 컴포넌트를 자랑한다.

◆ 국내 최고 성능의 최첨단 직접 분사 방식 터보 엔진을 장착, 뛰어난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 G2X는 최첨단 가솔린 직접 분사 방식의 터보 엔진을 장착, 동급 최대 출력인 264마력과 최대 토크(36kg.m)를 자랑하며, 리터당 132마력의 출력은 수입차를 포함한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차량 대비 월등히 앞선다. 아울러 최대 출력과 최대 토크는 2500~5000rpm 넓은 RPM 영역에서 뿜어나와 어떠한 상황에서도 쉽게 최대 성능을 만끽할 수 있으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 시간 5.5초(수동변속기 기준)와 최고 속도 227km/h는 진정한 드라이빙 머신임을 강조한다. 연비는 리터당 9.8km로 고성능 차량임에도 불구, 뛰어난 수준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G2X에 장착된 1,998 cc 4기통 에코텍(ECOTEC) 엔진은 최첨단 가솔린 직접 분사 방식으로 내부 냉각기가 장착된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Twin-scroll Turbocharger)와 더블 캠샤프트, 밸런스 샤프트(Twin counter-rotating Balanceshaft) 등 최첨단 사양을 갖췄다. 직접 분사방식 엔진은 연소실 내 연료 혼합비를 고성능 터보 차량에 적합한 9.2:1 비율로 최단시간에 최적화해 터보랙을 최소화하며, 엔진 전체를 모두 알루미늄으로 구성, 열효율 및 내구성도 우수하다.

이와 더불어 G2X에 장착된 첨단 5 단 자동변속기와 차동제한장치(LSD: Limited Slip Differential)는 파워풀한 엔진이 생성하는 강한 추진력을 뒷바퀴에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변속기와 뒷 차축 사이의 토크 빔은 가감속 시에 발생하는 반작용을 억제해준다.

◆ G2X는 섬세하고 정확한 핸들링과 최적화된 안전 사양을 두루 갖췄다 = 고수압을 이용한 하이드로포밍 기술로 제조된 샤시, 넓은 윤거와 긴 휠베이스, 낮은 무게 중심과 전후방 51:49 의 균형 있는 무게 배분은 최적의 주행성능과 안정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G2X는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는 빌스타인 방식의 4륜 독립식 알루미늄 SLA(Short Long Arm) 서스펜션을 적용했다. 알루미늄 재질의 빌스타인 모노튜브 쇼크와 파이프 형식의 스테빌라이저가 조화를 이뤄, 편안하고 세밀한 핸들링과 정확한 반응으로 감동적 스포츠 드라이빙을 가능케 했다.

또한 G2X는 대형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했으며, ABS(Anti-lock Brake System)와 단계별 조정이 가능한 ESP(Electronic Stability Program: 차체자세제어 프로그램)가 효율적인 조화를 이뤄 더욱 안전한 스포츠 주행을 실현해 준다. 아울러 2단계로 팽창력을 조절해 주는 에어백은 탑승자의 무게와 자세를 감지해 자동으로 강도를 조절, 승객의 안전을 최대한 보장한다.

◆ G2X는 다양한 편의사양을 장착,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 시켜준다 = 야간 운행시 후방 차량의 전조등으로 인한 눈부심을 방지해 주는 ECM 룸미러와 내구성과 작동성을 향상시킨 스테인레스 스틸 페달, 이모빌라이저 기능 등을 장착했으며, 도난 위험을 최소화한 리모콘키와 여성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경량 소프트 탑, 시트백 포켓, 콘솔 및 도어 포켓, 컵홀더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갖춰 운전의 즐거움을 한층 더 배가시켜 준다.

또한 진정한 스포츠카 마니아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리어 스포일러, 18인치 크롬 휠, 윈드 스크린, 토너우(Tonneau) 커버 등 G2X를 위한 GM DAEWOO 공식 액세서리도 함께 판매할 예정.

한편, GM DAEWOO는 전국 29개의 지정 정비사업소에 G2X 전담 서비스 코너를 신설, 보증기간 내에 무상 소모품 교환, 무료 견인 서비스, 무료 대차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G2X 프리미엄 A/S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아울러 GM DAEWOO는 G2X 고객 전용 콜 센터(Call Center, 전문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며 전담 상담요원을 배치, 국내 최초 상담 예약서비스 제도를 시행하여 고객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GM DAEWOO 릭 라벨(Rick LaBelle) 마케팅부문 부사장은 “G2X는 국내 최대 출력인 264마력의 강력한 파워와 후륜 구동방식에 따른 이상적인 앞뒤 차체 무게 배분을 갖춘 정통 로드스터로 최상의 주행성능을 자랑한다”며, “G2X 프리미엄 A/S 프로그램과 같은 최고의 서비스도 G2X 고객들에게 제공될 것이다” 고 말했다.

한편 GM DAEWOO는 G2X 구입 고객에게 정통 후륜 스포츠 오픈카의 드라이빙을 위한 기술 습득과 고객의 안전 운전을 위해 최초 고객 100명에게 이틀간 지엠대우 레이싱팀의 국내 최고 레이서들이 제공하는 ‘스포츠 드라이빙 스쿨’을 개최, 전문 드라이빙 트랙에서 교육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G2X는 자동변속기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됐으며, 가격은 4,390만원이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