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폭스바겐 ‘골프 GT 스포트 TDI’ 출시

폭스바겐 ‘골프 GT 스포트 TDI’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7.09.03 09: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 폭스바겐의 공식 수입사인 폭스바겐코리아(사장: 박동훈)는 9월 3일 해치백의 교과서로 불리는 골프의 고성능 디젤 버전인, 골프 GT 스포트 TDI(Golf GT Sport TDI)를 출시한다.

기존 골프 TDI에 비해 더욱 강력해진 170마력의 골프 GT 스포트 TDI는 혁신적인 피에조(Piezo) 고압분사 시스템의 1968cc의 TDI 디젤엔진을 탑재해 3000cc급 가솔린 모델을 훨씬 능가하는 최대 토크 35.7kg·m의 엄청난 힘을 발휘한다. 안전 최고 속도는 218km/h에 이른다. 폭발적인 성능뿐만 아니라 디젤 미립자 필터를 장착해 미세 먼지나 기타 배출 물질을 걸러주어 친환경적이기까지 하다. 또한 수동변속기와 자동변속기의 장점을 결합하여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한 6단 DSG를 장착, TDI 엔진과 찰떡궁합의 호흡을 자랑한다.

세계 최초로 해치백이라는 개념을 가지고 개발된 골프는 해치백의 벤치마크이며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폭스바겐의 초특급 베스트셀러 모델이다. 트렁크 부분이 튀어 나오지 않은 해치백이라는 형태와 견고한 차체에서 뿜어져 나오는 고성능을 주무기로 한 골프는 최근 컴팩트하고 실용적이면서도 고성능 모델을 선호하는 30대 고객층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 박동훈 사장은 “세계 최초로 해치백이라는 개념을 가지고 개발된 골프는 독일차의 대명사로 꼽힐 정도로 폭스바겐의 모든 열정이 담긴 모델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골프 GT 스포트 TDI는 국내의 해치백 열풍을 타고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골프 GT 스포트 TDI의 국내 판매 가격은 3,880만원이다. (VAT 포함)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