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쌍용자동차, 저공해자동차 『렉스턴Ⅱ EURO 』출시

쌍용자동차, 저공해자동차 『렉스턴Ⅱ EURO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7.10.03 14: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사장 최형탁 : www.smotor.com)가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유럽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는 유일한 국산 대형 SUV인 대한민국 1% 「렉스턴Ⅱ EURO」를 최신 유러피언 디자인 트랜드를 반영해 오는 4일부터 시판에 들어간다.

「렉스턴Ⅱ EURO」는 기존 디젤엔진의 한계를 뛰어넘어 친환경과 고성능을 동시에 만족하는 그린 디젤 엔진으로 유로Ⅳ 환경규제 기준 충족 및 CDPF 장착(XDi 270 XVT)과 배기가스를 최소화한 친환경 엔진이다. 또한 최신 공법을 적용한 각종 흡/차음재 보강으로 기존 렉스턴Ⅱ 대비(NVH : 소음 진동 3~4db(A) 개선) 최고의 정숙성을 자랑하며 커먼레일 시스템 인젝터의 정밀제어를 통한 최적의 연소조건을 실현해(XDi270 엔진 3% 연비향상) 최상의 연비 효율을 자랑한다.

또한 ‘대한민국 1%’의 차별성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프론트 범퍼는 바디칼라가 적용된 범퍼를 적용 ▲사이드 가니쉬는 프론트 범퍼에서 리어 범퍼로 이어지는 일체감 있는 바디칼라 적용 ▲사이드 실 몰딩(사이드 스텝 일체형)은 블랙칼라 투톤 사이드 실 몰딩 적용으로 안정감 및 승하차시 편리성 증대 ▲휠 & 타이어는 18인치 크롬도금 & 알루미늄휠 적용으로 고급감 및 역동적인 이미지를 부여하였다.

한편 ▲내장 칼라는 블랙에서 한층 밝아진 다크 그레이로 변경하여 고급감을 증대 ▲유광 우드 그레인 적용으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 증대 ▲2열 히팅 스위치는 On/Off 타입으로 변경해 작동 편의성을 향상 ▲콘설페시아 및 기어노브에 메탈 페인트를 적용해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였다.

이와 더불어 「렉스턴Ⅱ EURO」는 환경 친화적인 설계로 탄생한 저공해 자동차로 배출가스 보증기간인 5년 동안 약 91만원(서울시 기준)의 환경개선 부담금 면제, 혼잡통행료 50% 감면 및 주차요금 감면 등의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렉스턴Ⅱ EURO」▶RX5(2WD) 판매가격은 28,880~30,820천원이며, ▶RX5(4WD) 모델은 32,540~33,880천원이며 ▶RX7(AWD) 모델은 34,420~36,060천원 ▶Noblesse는 38,040~41,190천원이다. 

쌍용자동차 글로벌마케팅담당 김근탁 상무는“「렉스턴Ⅱ EURO 」가 동급 최초 저공해 자동차 인증을 획득(RX7, Noblesse 모델)한 차량인 만큼 저공해 자동차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CDPF(Catalyzed Diesel Particulate Filter) 시스템
차량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PM)를 바로 배출하지 않고 고온 연소시켜 미세먼지 및 매연 배출량이 거의 없는 최첨단 친환경 배기가스 저감 시스템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