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AMT 프로그램 졸업식 개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AMT 프로그램 졸업식 개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7.12.21 11: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www.mercedes-benz.co.kr, 대표이사 하랄트 베렌트)는 최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트레이닝 센터에서 약 80주간에 걸쳐 진행되었던 메르세데스-벤츠 오토모티브 메카트로닉 트레이니쉽(AMT: Automotive Mechatronic Traineeship) 프로그램의 졸업식을 가졌다.

AMT 프로그램은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유지와 보수에 관련된 100 여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장기 교육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는 지난 2006년 8월에 처음 시작되었다. AMT 프로그램은 자동차 관련 학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며 국내 자동차 업계의 애프터 세일즈 분야를 선도해 나갈 전문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해 제공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국내의 실정에 맞는 교육 과정과 교육 기간을 채택해 AMT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이번 AMT 프로그램은 총 13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졸업 작품에 대한 수상도 함께 진행되었다. S-Class에 장착되는 선루프 시스템의 시뮬레이션 모델을 제작한 팀이 프로젝트 상을 수상했으며 개인 3명에게는 각각 우등상이 주어졌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하랄트 베렌트 대표이사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앞선 교수법과 신기술이 적용된 체계적이고 우수한 메르세데스-벤츠 AMT 프로그램이 80주간의 교육을 마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항상 최고를 지향한다는 목표 아래 애프터 세일즈 분야에서도 고객 만족을 위한 최고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토모티브 메카트로닉 트레이니쉽(AMT: Automotive Mechatronic Traineeship)

미래의 A/S 전문가들에게 메르세데스-벤츠 만의 최고의 기술력을 전수하기 위해 실시하는 오토모티브 메카트로닉 트레이니쉽(AMT) 프로그램은 이론 교육 30주, 현장 교육 50주 등 업계 최초로 80주간에 이르는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기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또한, 이론 교육과 현장 교육이 병행되어 진행되므로 훈련생들은 이론적 체계를 배우는 동시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서비스 센터에서 실전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철저한 현장 교육을 받게 된다.

메르세데스-벤츠 AMT 프로그램은 자동차의 유지 및 보수, 자동차에 관한 기본 지식, 팀 워크를 바탕으로 한 프로젝트 수행, 메카트로닉 실습 등과 함께 메르세데스-벤츠의 신기술과 시스템에 대한 교육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메르세데스-벤츠의 애프터 세일즈 전반에 대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프로그램별로 최대 20명의 훈련생들에게 교육 기간 중 규정된 액수의 보수, 근교의 숙소, 교통비를 지원되며, 훈련복, 안전화, 교재 지급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또한, AMT 프로그램 훈련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지원하여 합격하는 메르세데스-벤츠 지역 딜러 서비스 센터에서 정비 담당자로 3년간 근무가 보장된다. 졸업생들은 향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서 제공하는 제품 교육 및 기술 교육에도 참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