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고의 자동차용 카본 제품 ‘세이본’ 상륙

최고의 자동차용 카본 제품 ‘세이본’ 상륙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8.01.18 10: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자동차용 카본파이버 제품 세이본(Seibon)이 국내 상륙한다.

세이본은 현재 미국, 캐나다, 영국, 스위스, 두바이, 호주, 싱가포르 외에 많은 곳에서 품질을 인정받으며 고급 자동차 부품 시장을 선도해가는 튜닝 파츠 회사이다. 매년 미국 최대의 자동차 부품쇼인 SEMA에 출품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면서 놀라운 성장을 해온 회사이다.

세이본은 카본 소재의 자동차용 후드(보닛), 펜더, 도어, 트렁크, 스포일러, 레이싱 시트, 그릴, 하드톱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세이본 제품의 장점은 차량의 경량화, 멋스럽고 스포티한 이미지의 연출, 그리고 후드(보닛)의 에어아웃렛과 에어덕트는 엔진룸의 냉각성 향상 등을 향상시킨다.

세이본은 최고의 품질과 내구성을 가진 카본제품 생산을 위해 엄격하게 훈련된 직원과 전문성을 토대로 하여 스타일과 기능성이 아주 뛰어난 제품을 생산해 왔으며 많은 자동차 애호가들의 기대에 부응해 왔다. 모든 제품은 최상의 카본파이버를 재료로 하여 여러 번의 품질관리 시스템을 통해 완성된다. 또한 회사내의 디자인 팀은 다양한 제품에 대하여 독자적인 디자인을 내놓고 있다. 또한 세이본을 장착하는 모든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위해 클리어 코트에 대한 보증제도도 실시하고 있다.

세이본의 국내 수입회사인 주식회사 데즐(Dwzzle Inc.)의 관계자는 “수입차 점유율이 5%를 넘고 고성능 스포츠카의 판매가 급신장하는 현재의 분위기상 고품질의 카본 제품이 필요할 때라고 판단하여 제품을 소개하게 되었다”고 운을 뗀 후 “국내 튜닝 시장의 수준 향상을 리드하여 고품질 자동차 부품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입성 소감을 밝혔다.

또한 데즐은 함께 고객만족을 이끌어나갈 딜러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딜러 및 제품에 대해 궁금하면 홈페이지(www.dezz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본을 장착하면 좋은 이유^^

첫째, 경량화(중심에서 먼 곳의 경량화)


좋은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두 가지 중요한 요소가 있다. 하나는 무게가 나가는 것을 가급적 중앙으로 모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가볍게 만드는 것이다. 페라리나 람보르기니 같은 슈퍼카들이나 F1 같은 포뮬러 머신이 엔진을 중앙에 두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레이싱카를 튜닝할 때도 가급적 무게가 나가는 것을 가운데 두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엔진을 중앙에 둘 경우 탑승 공간이 적어지는 단점이 있다.

또 자동차를 가볍게 만드는 것은 자동차에 많은 장점을 가져다 준다. 그러나 무조건 가볍게 만들 경우 강성 및 사고시 한계를 드러내기 때문에 제약이 따른다.

카본 제품을 사용할 경우 이 두 가지 문제를 단번에 해결해준다.


카본 소재는 가벼우면서도 강성이 뛰어나 현재 가장 확실한 자동차용 신소재로 각광을 받고 있다. 카본을 주로 사용하는 부분이 자동차의 외장이기 때문에 자연히 자동차의 중심에서 먼 곳을 가볍게 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즉 무게 중심을 가운데로 몰면서 차 전체를 가볍게 하는 자동차 본연의 컨셉을 충실히 이행해준다고 할 수 있다.

최근에 와서는 페라리의 엔초, F50 등과 포르쉐의 카레라GT 등 슈퍼카들이 차체를 카본 소재로 제작하는 것은 고성능 자동차에 반드시 필요한 경량화 및 주행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둘째, 다운포스의 증대


자동차는 네 개의 바퀴가 지면에 균등하게 분배되어 접지할 때 가장 안전하다. 그러나 자동차는 주행 중 도로 및 운전자의 조향 상태에 따라 끊임없이 움직이기 때문에 네 바퀴가 고르게 지면과 접지하지 못하게 된다.


속도가 높아질수록 타이어의 접지력을 높여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자동차를 위에서 아래도 눌러줘야 한다. 그 효과를 얻기 위해 보통 스포일러 등 에어로 파트를 부착하게 되는데 공기의 힘을 이용하여 자동차를 눌러줘 타이어 접지력을 얻는 것을 다운포스라 한다. 스포츠카 및 레이싱카에서의 다운포스는 필수이기 때문에 가벼운 소재를 이용한 에어로파트는 필수품이라 할 수 있다.

셋째, 냉각성능의 향상


자동차는 열과의 싸움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고성능 자동차일수록 냉각 성능이 무척 중요해진다. 스포츠카나 레이싱카의 경우 에어덕트나 에어아웃렛을 크게 만드는 것은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주행중 발생하는 열을 식히려는 노력에서 비롯된다. 열은 엔진을 식히는 것뿐만 아니라 브레이크, 오일 등 모든 분야를 망라한다.

넷째,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한 변신 통한 차별성


과거는 수입차를 타는 것 자체만으로 차별화가 이루어졌지만 판매가 급신장되면서 시장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다.

더 새롭고 고급스러운 연출을 원하는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리는 순간 튜닝이 시작된다. 카본 제품을 장착한 순간 이러한 고민이 사라진다. 특별하게 변화시키지 않고도 최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카본 제품이야말로 앞으로 고급 고성능 자동차 시장의 대안이라 할 수 있다.

이처럼 자동차(특히 고성능 자동차)에 카본 제품을 선택할 경우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나 아직 가격이 높아 대중화되지 않았으며 고급차를 중심으로 조금씩 그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국내에서는 저가의 카본 제품이 일부 유통되고 있으나 그 수준이 낮고 제품의 질이 조악한 실정이다.

세이본은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며 가격도 품질 대비 저렴하여 그동안 고품질의 카본 제품을 원하던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을 자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