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쉬, 친환경적인 최첨단 소재 브레이크패드 제품 출시

보쉬, 친환경적인 최첨단 소재 브레이크패드 제품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8.07.16 10: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의 자동차 부품기업 보쉬의 한국법인인 한국로버트보쉬기전㈜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사업부 ( 김민 사업본부장, http://saa.bosch.co.kr)는, 여름 휴가철에 대비해,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도 제동력과 내구성이 우수하며, 석면이나 패드 분진으로 인한 오염발생이 적은 최첨단 비철금속재질(NAO)의 환경친화형 브레이크 패드인 ´보쉬 파워 플러스 패드´를 출시했다.

브레이크 패드는 돌발상황으로 인한 급제동시 운전자들의 의존도가 가장 높은 핵심 부품으로서, 주행출력의 10배에 달하는 부하와, 수백도의 마찰열을 견뎌내야 하는 등 극한의 내구성을 필요로 한다. 특히, 여름철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는 고열, 먼지, 염분, 수분 등으로 인해 더욱 열악한 환경에 노출되며, 안정적인 주행과 제동을 위해 보다 우수한 소재와 품질의 제품을 필요로 한다.

이에 따라 보쉬에서는 여름 휴가철 장거리 운행에 대비해, 고온 다습한 극한의 환경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보쉬 파워 플러스 패드´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보쉬 파워 플러스 패드는 최첨단의 비철금속재질(NAO)를 사용하여 철(Fe) 성분이 함유된 브레이크 패드에 비해 제동력 우수하다. 또한, 내구성과 내열성 및 내마모성이 우수하고, 디스크로터 등 직접적인 마찰이 일어나는 부품의 마모도 상대적으로 낮추어 브레이크 시스템 전반의 수명을 향상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제동시 패드 분진 발생이 적고, 석면재질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인 장점도 있다. 이 밖에도 보쉬에서 개발한 소음방지장치(Noise Shim)와 특수설계구조를 적용해 제동시 정숙성이 높고, 진동이 적어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다.

보쉬의 이번 신제품 브레이크패드 출시에 따라 차량의 여름철 제동성 및 주행 안전성은 물론, 고속 주행시 돌발상황에 대한 안전성, 대형차량의 제동 안정성 등 다양한 주행환경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보쉬는 세계 최대의 브레이크 시스템 공급 업체로, ABS, ESP등 첨단 차량 제동 및 제어 시스템을 최초로 개발하였다. 벤츠, BMW, 아우디, 페라리, 포르쉐 등 해외 유수의 완성차 업체를 비롯해 국내의 현대, 기아자동차에 자사의 브레이크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