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르세데스-벤츠, 최상위 모델 CLS 63 AMG 국내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최상위 모델 CLS 63 AMG 국내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8.07.28 10: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www.mercedes-benz.co.kr, 대표이사 하랄트 베렌트)가 메르세데스-벤츠의 매혹적인 드림카 뉴 제너레이션 CLS-Class의 최상위 모델 CLS 63 AMG를 출시, 판매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CLS-Class는 지금까지의 메르세데스-벤츠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차세대 세단 모델로서 스포츠카에 버금가는 강력한 파워, 세단의 편안함, 그리고 실용성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LS-Class 라인업 중 지난 7월 21일 드림카 런칭을 통해 선보인 뉴 제너레이션 CLS 350에 이어 이번에 새로 출시된 뉴 제너레이션 CLS 63 AMG는 CLS-Class의 세련된 디자인과 AMG 의 고성능 퍼포먼스가 결합한 최상의 드림카이다.

메르세데스-벤츠의 AMG 모델에 장착되는 AMG 엔진은 독일 AMG본사에서 직접 조립되며, ‘1인 1엔진 전담 시스템’을 통하여 한 대의 AMG 엔진을 세계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 한 명이 조립의 처음부터 끝까지 전담하며 해당 엔진에 담당 엔지니어의 이름을 새기기 때문에 최고의 완성도와 책임감 하에 생산된다.

뉴 제너레이션 CLS 63 AMG에는 앞뒤 범퍼, 스포츠 머플러 시스템, 스포츠 스티어링 휠 및 변속 버튼, 계기판, 브레이크, 튜닝 에어매틱 등에 AMG 특유의 디자인이 적용되어 기존 CLS-Class와는 또 다른 날렵하고 다이내믹한 고성능 스타일링을 선사한다. 또 이와 함께 CLS 63 AMG에는 기본 AMG 디자인 이외에 AMG 퍼포먼스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 패키지, 카본 트림, 카본 패키지, 발광 도어 패널 등 다양한 옵션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차를 위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뉴 제너레이션 CLS 63 AMG에는 자연 흡기 방식으로 기존 엔진보다 38마력이 추가된 최신 AMG V형 8기통 엔진이 장착되었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최신의 혁신적인 기술로 AMG SPEEDSHIFT 7단 멀티클러치 변속기와 액티브 라이트 시스템(Active Light System)이 장착되었으며 오디오, 전화, 블루투스, 내비게이션이 통합되어 있는 멀티미디어 시스템인 커맨드 APS가 한글 적용되어 다이내믹하면서도 편안하고 안전한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해준다.

뉴 제너레이션 CLS 63 AMG는 배기량 6,209cc, V형 8기통 엔진, AMG SPEEDSHIFT 7단 멀티클러치 변속기, 최고출력 514마력(6,800 rpm), 최대토크 64.2kg·m(5,200rpm), 최고속도 250km/h이며 0->100km/h를 4.5초만에 주파한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