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 고성능 프리미엄 해치백 '뉴 아우디 A3' 발표
아우디 코리아, 고성능 프리미엄 해치백 '뉴 아우디 A3' 발표
  • 지피코리아
  • 승인 2008.10.10 12: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코리아(대표: 트레버 힐)는 10월 9일(목) 논현동 IWS(Inter Wired Studio)에서 신차발표회를 열고 프리미엄 해치백 모델인 뉴 아우디 A3를 발표하며 20~30대 젊은 감각을 지닌 고객층 흡수에 나섰다.

아우디 코리아는 신차발표회장을 뉴 A3 운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 뉴 A3와의 교감이 가능하게 하고, 파티형식의 발표회와 함께 이때 사용되는 음악을 아우디 코리아 홈페이지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앤서, 서클, 볼륨 등 국내 유명 클럽에 뉴 아우디 A3를 전시하고, 구매 고객 50명에게는 최신형 아이팟 터치(iPod Touch)를 증정하는 등 20~30대의 젊은 감각을 겨냥한 라이프스타일 코드 마케팅도 선보인다. 

판매가격 3,950만원(뉴 A3 2.0 TFSI), 4,290만원(뉴 A3 2.0 TFSI 다이내믹)의 두 가지 모델로 선보인 뉴 아우디 A3는 5도어 프리미엄 해치백 모델로 2,000cc 가솔린 직분사 TFSI 엔진이 장착됐으며 최고출력 200마력, 최대토크 28.6kg.m, 0=>100km/h 6.9초, 최고속도 210km/h(속도제한)로 동급 최강의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북미의 가장 엄격한 배출가스 기준인 SULEV(Super Ultra Low Emission Vehicle) 기준을 충족하는 친환경 모델로 공인 연비는 11.6km/리터이다. 

뉴 아우디 A3에는 Aux (외부 사운드 단자) 및 MP3를 지원하는 아우디 코러스 사운드 시스템, 속도 감응형 서보트로닉 스티어링, 디럭스 오토매틱 에어컨, 후방에 장애물이 있을 경우 경보음으로 거리를 알려주는 아우디 파킹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장치들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뉴 A3 다이내믹 모델에는 오픈 스카이 (파노라마 선루프), 6-CD 체인저, 제논 라이트, 18인치 휠 등이 장착돼 있어 프레스티지 브랜드 아우디의 높은 감성 품질을 경험할 수 있다.

아우디 A3는 뛰어난 디자인과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으로 1996년 첫 데뷔와 함께 프리미엄 컴팩트카 세그먼트를 만들어 낸 모델로 현재까지 190만 여대가 생산되며 동급에서 가장 성공적인 모델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2003년 풀체인지된 2세대 A3 모델 역시 매년 판매기록을 갱신하며 최근 생산 100만대를 돌파한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이다.
 
아우디의 2.0 TFSI 엔진은 터보차저 기술과 직분사 FSI 엔진기술의 ‘완벽한 합작품’으로 2005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올해의 엔진 타이틀을 거머쥐는 대기록을 세운 최고의 엔진. 최첨단 가솔린 직접분사 방식의 아우디 FSI 엔진은 연료를 연소실로 직접 분사하기 때문에 토크와 출력은 높이고 연료소비는 최대 15%까지 줄여준다.

뉴 아우디 A3에 장착된 6단 S-트로닉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는 극한의 속도로 변속되지만 변속을 느끼지 못할 만큼 부드럽게 작동하며, 기본으로 장착되는 다이내믹 서스펜션은 안정성과 다이내믹한 주행성능, 안락한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또한, 4-링크 후륜 서스펜션, 효율성이 높은 파워스티어링 등은 더욱 정확한 핸들링을 가능하게 해 준다. 

아우디 코리아의 트레버 힐 사장은 "뉴 아우디 A3는 감성적이며 강렬한 디자인과 주행 감각이 탁월한 모델"이라며 "강력한 성능과 스포티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20~30대 젊은 감각을 가진 고객에게 크게 어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우디 코리아는 이번 신차발표회장을 뉴 A3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표현한 마이카 존 (My Car Zone), 유명 패션 디자이너 최범석이 뉴 A3를 타는 사람들이 생활하는 가상의 방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마이룸 존 (My Room Zone), 뉴 A3 드라이버의 취미 생활 공간을 재미있게 표현한 마이 거래지 존(My Garage Zone) 등 3개 공간으로 나누어 뉴 A3와 운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형상화함으로써 뉴 A3의 감각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파티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발표회에는 DJ 소울스케이프와 DJ 진욱이 뉴 아우디 A3 출시를 기념해 새롭게 믹싱한 음악을 선보이며, VJ 파 펑크(Par Punk)가 다이내믹한 뉴 A3 영상을 그래픽으로 표현한다. DJ 소울스케이프와 DJ 진욱의 음악은 아우디 코리아 홈페이지(www.audi.co.kr)에서도 즐길 수 있다.

한편, 아우디 코리아는 또한 10일과 11일 이틀간 앤서(Answer), 서클(Circle), 볼륨(Volume) 등 국내 유명 클럽 앞에 뉴 아우디 A3를 전시하고 젊은 감각과 교류하며, 전국 아우디 공식 매장을 통해 뉴 A3를 구매하는 고객 5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최신형 아이팟 터치(iPod Touch)와 케이블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아우디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