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극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R-S3 최초 공개

한국타이어, 극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R-S3 최초 공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8.11.05 09: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 www.hankooktire.com)는 신상품인 극초고성능(UHP) 타이어 벤투스 R-S3 가 11월 4일부터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관련 상품 박람회인 시마쇼 2008(SEMA Show 2008) 에서 첫 선을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자사 기술철학인 컨트롤 테크놀로지(Kontrol Technology)도 북미에서 최초로 선보일 계획이다.

극초고성능(UHP) 타이어 벤투스 R-S3 최초 공개

이번 시마쇼 2008에서 처음으로 공개할 한국타이어 신상품 타이어 벤투스 R-S3는 레드존 RPM의 극한 조건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극초고성능(UHP)타이어 제품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실시한 ‘닛산 350Z’ 550마력 차량에 의한 타이어 테스트 평가에서 기존 제품 대비 무려 4초의 기록을 단축시켜 자동차 관계자들에게 화제를 낳았다.

해당 제품은 레이싱 서킷에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 도로 주행에서도 레이싱 타이어와 같은 초고성능을 발휘해 슈퍼카 및 고성능 스포츠카인 페라리 모델, 포르쉐 모델에 일반 타이어 규격처럼 쉽게 교체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제품 디자인은 레드존 RPM 주행조건에서도 극초고성능을 발휘하는 것을 상징하는 불꽃무늬 형상의 패턴이 반영돼 보다 강렬하고,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나타냈다.

이번에 공개한 R-S3 제품은 레이싱 컴파운드 기술을 적용, 기존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R-S2 보다 30% 가량 향상된 그립력 및 탁월한 핸들링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극초고성능 벤투스 R-S3를 개발하기 위해 3년간 200억 원의 연구비용을 투입하는 등 첨단기술의 결정체인 한국타이어의  ‘컨트롤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독자적인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을 개발할 수 있었다. 

본 제품은 내년 4월경 한국을 비롯해 미국, 유럽 및 아시아 시장에 글로벌로 출시될 계획이다. 한국타이어는 북미 시장을 비롯해 전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극초고성능(UHP)타이어에 대한 수요에 발맞춰 성능향상 및 디자인 업그레이드로 20대 초반에서 30대 중반의 스포츠 드라이브를 즐기는 이들의 니즈를 더욱 충족 시켜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북미지역에서 ‘컨트롤 테크놀로지’ 최초 공개

‘시마쇼 2008(SEMA Show 2008)’의 한국타이어 전시장 부스에 북미지역 최초로 ‘컨트롤 테크놀로지(Kontrol Technology)’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컨트롤 테크놀로지(Kontrol Technology)’란 타이어의 움직임으로 운전자, 자동차, 노면간의 상호작용을 완벽하게 컨트롤하겠다는 한국타이어의 기술 철학으로, 모든 제품에 성능, 승차감, 안전성, 친환경 등 타이어의 품질을 평가하는 주요 기준들이 최상으로 적용 될 수 있도록 하는 기술 원칙이다.

별도로 마련된 컨트롤 테크놀로지 부스에는 한국타이어의 핵심 기술이 적용된 주요 제품 4가지가 전시된다. 곧, 벤투스 V12 evo (Ventus V12 evo), 다이나프로 ATm (Dynapro ATm), 앙프랑(the enfren), 그리고 벤투스 Z214 (Ventus Z214) 등이 그것이다. 

벤투스 V12 evo는 컨트롤 테크놀로지 기술 중 3D 커브 패턴 (3D Curve Pattern), H2O 테크놀로지 (Hydro to Outstanding (H2O) Technology), 수퍼 웨트 그립 컴파운드 (Super Wet Grip Compound) 등이 적용되어 최고의 성능과 안전성을 구현하는 제품이고, 다이나프로 ATm는 스티프니스 컨트롤 컨투어 이론(Stiffness Control Contour Theory), 바이브레이션 컨트롤 테크놀로지( Vibration Control Technology) 등이 적용되어 성능과 승차감이 강조된 제품이다. 앙프랑은 연료 절감 컴파운드 (High Fuel Saving Compound) 기술이 적용된 친환경 제품이며, 레이싱 타이어인 벤투스 Z214는 최고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세미 슬릭 타이어다. 

그 밖에도 컨트롤 테크놀로지 부스에는 컨트롤 테크놀로지의 핵심 요소인 성능, 승차감, 안전성, 친환경에 대한 설명과 각각의 요소에 관련된 세부 기술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상영하고, 컨트롤 테크놀로지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관람객들이 직접 컨트롤 테크놀로지의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전시장 내부에 있는 ‘한국타이어 환경나무’에 ‘컨트롤 테크놀로지’ 홍보물에 달린 추첨권을 달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하는 ‘한국타이어 환경나무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6일에는 행사에 참석한 북미 지역의 주요 미디어를 대상으로 기자회견을 열고 컨트롤 테크놀로지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북미 지역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한국타이어를 알리는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국타이어의 마케팅담당 이수일 상무는 “이번 박람회에서 선보이는 프리미엄 타이어 ‘벤투스 R-S3 및 북미에선 최초로 선보인 한국타이어의 기술철학인 ‘컨트롤 테크놀로지’는 한국타이어의 첨단 기술력을 동반한 도전적인 기업정신을 세계인에게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 본다.”며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기술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브랜드 확립을 위해 글로벌 마케팅 역량을 강화할 것이며, 특히 한국타이어 철학이 담긴 ‘컨트롤 테크놀로지’를 통해 명품 타이어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시마쇼(SEMA Show, Speciality Equipment Manufacturers Association)는 매년 미국 라스베가스 센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최고 수준을 자랑한 자동차 관련 상품 박람회로, 1963년 처음 개막한 이래 전세계 바이어들과 자동차 마니아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