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엔크린닷컴, 자동차정보부터 여행정보까지”

“엔크린닷컴, 자동차정보부터 여행정보까지”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8.11.27 20: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에너지의 자동차생활 포털 엔크린닷컴(www.enclean.com)이 25일 한국디지털에이전시산업협회가 주최하는 ‘2008 코리아디지털미디어어워드’에서 정보 및 서비스 분야 여행, 생활, 기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08 코리아디지털미디어어워드’는 2008년 한 해 동안 웹사이트, 디지털 광고마케팅, 디지털 UI 프로젝트 등의 분야에서 독보적인 역량을 나타낸 기업·브랜드를 선정, 상을 수여하는 디지털미디어 어워드다. 웹사이트분야에서는 기업 및 홍보, 제품 및 브랜드, 금융, 유통 및 상거래, 정보 및 서비스, 공공 및 교육 등 42개 부문에 대한 최고의 웹사이트를 선정했으며 엔크린닷컴은 정보 및 서비스 분야 중 여행, 생활, 기타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엔크린닷컴은 자동차 정보외에 자동차로 누릴 수 있는 생활정보도 제공하는 웹사이트로 다양한 여행 컨텐츠를 제공하고 유익한 생활정보를 제공했다는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추천 자동차 드라이브 코스부터 여행시 필요한 모든 정보가 통합적으로 제공돼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고객만족도가 높다는 평이다.

‘2008 코리아디지털미디어어워드’는 80여명의 심사위원의 채점을 통해 1차 심사를 진행했고, 학계, 경제계, 크리에이티브 분야 등 국·내외 외부 전문심사위원의 2차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됐다.

엔크린닷컴은 ‘드라이빙 월드 엔크린닷컴’이라는 컨셉으로 2008년 4월 리뉴얼해 자동차 전반의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자동차생활 포털사이트다. 자동차 구매, 금융, 자동차 동호회 등 자동차와 생활 전반의 정보를 제공하며, 자동차 매매에서 정비, 매각에 이르는 자동차 생활 영역을 원스톱으로 서비스 받을 수 있다.

자동차 정보 외에 국내·외 자동차여행 정보 제공을 비롯, 지역별, 일정별, 테마별 여행지 추천서비스, 콘도, 펜션 및 렌터카 예약 서비스 등 여행전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용자들이 여행장소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실시간 전국교통정보 서비스, 길안내, 지도검색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엔크린닷컴의 관계자는 “자동차 정보는 물론, 자동차로 누릴 수 있는 여행, 레져 등 다양한 생활정보까지 제공해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은 것 같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2009년에는 더욱 알찬 자동차생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들이 이를 효과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