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 사전엔 정체구간이란 없다”

“내 사전엔 정체구간이란 없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8.12.03 16: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에너지의 자동차생활 포털 엔크린닷컴(www.enclean.com)이 빠른 길 안내, 지도검색, 예측 길 안내, 고속도로 주유소충전소 안내, 실시간 교통상황 등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카로그(car+blog)‘통합 교통정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엔크린닷컴의 블로그 서비스인 카로그에 접목된 통합 교통정보 서비스의 대표적인 서비스는 빠른 길 안내 서비스다. 빠른 길 안내 서비스는 출발지와 도착지를 검색하면 자동으로 실시간 교통 상황을 반영해 가장 빠른 길을 찾아낸다. 또 이 교통 정보 서비스는 검색 정보 중에서도 무료도로를 통한 빠른 길을 안내하여 요즘 같은 경기불황에 적합한 서비스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카로그에서는 출퇴근길 등 자주 이용하는 경로를 등록하고, 최근 검색경로도 저장할 수 있어 내가 즐겨 찾는 경로의 교통상황을 손쉽게 체크할 수 있다. 특히 나만의 카로그를 통해 간편하게 볼 수 있는 출퇴근길 교통상황은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좋다.

카로그의 통합 교통정보 서비스는 전국 28개 고속도로, 수도권 150여 개 주요도로, 한강교량 20개 교통 정보 등 전국 주요도로의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실시간 교통정보는 10분 주기(도로교통 엔트랙 메뉴에서는 5분 단위)로 업데이트 되며,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로 구성되어 있다.

카로그의 지도검색 기능은 모든 상점 및 기관 등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만으로 위치검색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카테고리 검색을 통해 주변지역의 병원, 아파트, 학교, 주유소, 예식장 등을 볼 수 있어 정확한 명칭이나 주소를 몰라도 손쉽게 찾아갈 수 있다.

한편, 엔크린닷컴에서는 오는 28일까지 자신의 카로그에 자주 이용하는 경로를 저장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이 주어지는 '카로그, 빠른 길 즐겨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품으로는 매주 1명에게 50만원 상당의 내비게이션, 매주10명에게는 SK상품권(5만원 권)이 주어진다. 당첨자 발표는2009년 1월 5일이다.

[엔크린닷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