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브리지스톤 코리아, ‘에코피아 EP100’ 서울모터쇼에 첫선

브리지스톤 코리아, ‘에코피아 EP100’ 서울모터쇼에 첫선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9.03.02 19: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1위의 타이어 기업 브리지스톤이 오는 4월2일부터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2009 서울모터쇼’에 전세계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최첨단 타이어 제품을 선보인다.

타이어 브랜드로는 유일한 서울모터쇼 참가

브리지스톤의 한국법인인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대표이사: 사노 토모야, www.bridgestone-korea.co.kr, 이하 브리지스톤 코리아)는 2002년 서울모터쇼에 처음 참가한 이래 올해 4번째로, 참가 첫 회부터 서울모터쇼 유일의 타이어 브랜드 자리를 지키고 있다.

브리지스톤 코리아는 2009서울모터쇼에서 승용차용 타이어에서부터 버스, 트럭용 타이어, 항공기용 타이어, 포뮬러 원 자동차 경주용 타이어까지 다양한 타이어 제품을 선보인다. 

전시될 타이어는 구체적으로, 최상의 안락함을 자랑하는 컴포트 타이어의 대명사 투란자 GR-80, 포뮬러 원 자동차 경주의 기술노하우를 일반 승용차에 적용한 포텐자 RE050, 브리지스톤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발포고무로 만든 겨울철 안전운전의 필수 블리작 WS-60, 타이어 비상시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도록 설계된 런플랫 타이어 등이 있다.

친환경 ‘녹색 타이어(green tire)’ 신제품 첫 공개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브리지스톤의 친환경 타이어 ‘에코피아 EP100’이 국내시장에 처음으로공개된다. ‘에코피아 100’은 현재 전세계 타이어 기술 개발의 ‘화두’인 친환경을 구현한 제품으로 타이어의 회전저항(혹은 굴림저항)을 최대 30%까지 경감함으로써 자동차의 연료효율을 높여준다. 브리지스톤은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에코피아 EP100’을 서울모터쇼를 통해 공개한다.

나노기술로 연비향상과 안전성 동시 구현

‘에코피아 EP100’은 타이어의 원재료인 합성고무의 생산에 최첨단 나노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브리지스톤이 ‘에코피아 EP100’의 개발에 적용한 ‘나노프로테크(NanoPro-Tech)’는 타이어의 회전저항을 줄이면서 동시에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유지하기 위해 합성고무의 분자구조를 설계하는 기술이다. 일반적으로 타이어의 회전저항과 젖은 노면에서의 타이어 접지력은 서로 상충관계로 알려져 있다. 즉, 타이어의 회전저항을 낮추면 연비는 좋아지지만 젖은 노면에 대한 접지력이 약해지고, 반대로 타이어의 접지력을 높이면 그만큼 회전저항이 높아진다. 안전성능이나 승차감이 나빠진다. 뿐만 아니라 ‘에코피아 EP100’은 “안전도 환경도 양보하지 않는다”는 모토 아래, 안전성과 뛰어난 연비 향상 능력을 동시에 구현하고 있다. 

브리지스톤은 친환경 타이어의 개발과 함께 국제자동차연맹(FIA)과 공동으로 전세계 운전자를 대상으로 ▲친환경 타이어 사용하기, ▲급가속 급제동 않기 ▲엔진 공회전 않기 ▲이동경로 미리 정해 운전하기 등과 같은 친환경 자동차 운전문화 확산 캠페인(‘Make Cars Green’)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중이다.

그밖에 브리지스톤 코리아 전시부스에는 세계 최대의 여객항공기인 에어버스 A380에 장착하는 높이 1m44cm, 무게 118kg의 항공기용 타이어를 비롯해, 타이어 두 개를 하나로 합친 일체형 대형 트럭 및 버스용 타이어 ‘그레이텍(GREATEC) 타이어’, 타이어 펑크가 나도 일정 속도로 일정한 거리를 달릴 수 있는 ‘런플랫 타이어(Run Flat Tire)’가 전시된다. 

2007년부터 2010까지 포뮬러 원에 단독으로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는 브리지스톤은 국내 자동차 경주 매니아들을 위한 코너도 마련하고 있다. 브리지스톤 코리아의 2009서울모터쇼 부스에는 페라리 포뮬러 원 머신이 전시된다. 

브리지스톤 코리아는 모터쇼 기간 동안 전시부스를 방문한 관람객을 포뮬러 원 머신과 함께 즉석에서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이벤트와 타이어 경품행사 등을 준비하고 있다. 

브리지스톤 코리아의 사노 토모야 사장은 “브리지스톤은 전세계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1위 기업으로서 국내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타이어업계의 기술 동향을 일반인에게 보다 쉽게 선보이기 위해 2002년부터 서울모터쇼에 빠지지 않고 참여하고 있다”며 “이번 2009서울모터쇼에서도 브리지스톤의 세계 최고의 타이어 기술을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브리지스톤 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