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엔크린닷컴,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카툰 서비스' 실시

엔크린닷컴,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카툰 서비스' 실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9.05.06 10: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에너지의 자동차생활 포털 엔크린닷컴(www.enclean.com)은 자동차와 관련된 사연을 올리면 만화로 그려주는 ‘차(車)이야기’ 카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엔크린닷컴의 ‘차(車)이야기’(http://comic.enclean.com) 카툰 서비스는 일반인들이 자동차에 얽힌 감동, 유쾌, 황당함이 담긴 에피소드를 적어 올리면, 그 내용을 전문 카툰 작가가 그림으로 그려주는 서비스다. 매주 2편씩 연재형태로 게재되고 있으며 현재 총 20편의 카툰이 제작되었다. ‘아내보다 차가 더 좋아’ ‘100km 달리며 기어를 P에 넣으면?’. ‘왕초보 첫 운전길’ 등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올라오고 있으며, 선정된 사연을 만화소재로 활용해 카툰으로 재탄생 하였다.

만화 글작가 김민기씨가 스토리를 재구성하고, 카툰 작가 영제이(Young.J)가 스토리를 바탕으로 만화로 제작해준다. 글 작가 김민기씨는 '공포의 외인구단', ‘불청객 시리즈’ 등 대한민국 히트만화에 글을 썼으며, Young.J는 따뜻한 그림체와 파스텔톤의 컬러를 지닌 신인 작가다.

엔크린닷컴은 ‘車 이야기’ 외에도 차종별 탄생비화와 운전시 생긴 에피소드 등을 만화로 꾸민 ‘자동차 카툰’과 일상사를 다룬 ‘생활 카툰’ 등 다양한 카툰을 제공하고 있다. 작가 청설모씨의 ‘자동차 카툰’은 작가 특유의 문체와 예리한 관찰력으로 자동차의 특징을 잘 설명하고 있어 자동차 마니아들의 반응이 뜨겁다.

그 밖에 이현세의 ‘공포의 외인구단’ 캐릭터를 패러디하여 형편없는 실력을 가진 감독과 선수들이 최고의 축구단으로 성장하는 내용을 코믹하게 풀어나가는 ‘도대체 왜?인구단’과 커피의 역사, 종류, 제조방법 등 커피를 주제로 남녀간의 이야기를 비롯한 다양한 일상이야기를 잔잔하게 풀어나가는 ‘커피플리즈’ 등도 네티즌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엔크린닷컴 관계자는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흥미를 느끼고 공감하면서 재미와 감동이 함께 전달되기 기대한다”며 “자동차와 함께 했던 추억을 만화로 간직하고 특별한 에피소드를 여러 사람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현재 카툰서비스는 일 평균 13만여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최근 3개월간 방문자가 30배 이상 증가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엔크린닷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