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0 17:48 (토)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세계 최고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상’ 수상

한국타이어, 세계 최고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상’ 수상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0.03.18 10: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1위, 세계 7위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 www.hankooktire.com)는 겨울용 초고성능 (UHP: Ultra High Performance)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Winter i*cept evo)’가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2010 레드닷 디자인상(2010 red dot Design Award)’에서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iF 제품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자사의 친환경타이어인 ‘앙프랑’과 ‘옵티모 4S’가 전세계 타이어 업계 최초로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어 이번 레드닷 디자인상 수상을 통해 다시 한번 세계 최고의 타이어 회사임을 입증할 수 있게 되었다.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레드닷 디자인상(red dot Design Award)은 제품의 디자인, 품질, 기능뿐만 아니라 친환경성 등 다양한 핵심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분야별 수상작을 선정한다. ‘2010 레드닷 디자인상’ 제품 디자인 분야에서는 전 세계 57개국 1,634개 기업에서 작품을 출품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한국타이어의 ‘윈터 아이셉트 에보(Winter i*cept evo)’는 기능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친환경,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로 젖은 노면과 눈길에서 필수적인 핸들링과 제동력을 극대화했다. 또한 북극곰을 형상화한 그루브(Groove) 디자인 및 3D 커프, 보조커프 등을 적용하여 디자인 완성도는 물론 얼음/눈 노면에서의 제동성능을 향상시켰다.

한국타이어 마케팅기획부문 배호열 상무는 “한국타이어는 최근 독일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은 데 이어 세계 최고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상까지 수상하며 업계 선도적인 기술과 성능, 세계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모두 인정받는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도 품질과 성능, 디자인, 친환경성을 두루 갖춘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타이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