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DAEWOO, 대학생 자동차 체험 캠프 개최
GM DAEWOO, 대학생 자동차 체험 캠프 개최
  • 지피코리아
  • 승인 2010.04.02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자동차산업 탐방과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2010년 대학생 자동차 체험 캠프’를 4월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개최했다.

GM DAEWOO 부평본사와 인천경제자유구역 내 청라프루빙그라운드, 김포 로그밸리 연수원 등에서 열린 이번 대학생 자동차 캠프는 전국 주요 대학 이공 및 상경계열과 디자인 관련 학과 재학생 120여명이 참가했다.

이와 관련, 지난 4월 1일 부평본사 홍보관에서 GM DAEWOO 파워트레인 개발본부 박병완 부사장과 커뮤니케이션담당 주석범 상무가 참석한 가운데 환영 행사 및 행사 설명회를 갖고 참석한 대학생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병완 부사장은 “이번 캠프는 한국의 젊은 인재들이 자동차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통해 우리나라 자동차 과학 기술 수준을 바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하게 됐다”며 “항상 새롭고 창의적인 생각으로 목표를 갖고 자신의 미래 꿈을 향해 진취적으로 도전하는 열정적인 젊은이들이 되어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번 캠프에는 부평 차체1공장, 조립공장, 디자인센터, 청라프루빙그라운드 주행 성능 시험장, 첨단 시험 연구동 등 자동차 개발 및 생산 현장 견학을 비롯, 발사나무 재질의 자동차 키트를 사용해 팀별로 모형 F1 자동차를 제작해 펼치는 자동차 경주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자동차 경주 대회에는 디자인, 스피드, 팀원 참여도 등을 평가, 우수 팀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도 제공했다.

아울러 참가 대학생들은 GM DAEWOO 선배사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자동차 공학 이론이 실제 산업현장에 적용된 사례를 살펴보는 한편, 자동차 회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 직업 탐색과 진로 상담을 겸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대학생 자동차 체험 캠프’는 자동차 산업현장 체험과 선배 직원과의 만남을 통해 미래 직업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2006년 처음 개최됐으며, 2009년까지 전국 40개 대학 총 1,800여명의 학생이 캠프에 참가했다. 올해에는 총 2차수로 진행되며, 9월에 제 2차 대학생 자동차 체험 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엠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