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0 17:48 (토)

본문영역

2011년 올-뉴 포드 익스플로러, ‘북미 트럭 오브 더 이어’ 선정

2011년 올-뉴 포드 익스플로러, ‘북미 트럭 오브 더 이어’ 선정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1.01.12 06: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내 가장 연비 효율이 높은 풀-사이즈 SUV인 2011년 포드 익스플로러가 자동차 전문가들로부터 ‘북미 트럭 오브 더 이어(North American Truck of the Year)’에 선정되었다. 

포드 뉴 익스플로러는 닷지 두란고와 지프 그랜드 체로키와 함께 최종 후보에 올랐으며, 북미 국제 오토쇼 개막일날 ‘북미 트럭 오브 더 이어’에 선정되었다. 

마크 필즈 북미 사장은 “익스플로러가 북미 트럭 오브 더 이어에 선정된 것은 포드 임직원과 고객들에게 자랑스러운 모멘텀이 되었다”며 “원 포드(One Ford) 플랜을 확인시켜 준 3년 연속 수상은 업계 선두의 품질력, 연비, 안전성과 스마트 테크놀로지 등 고객들이 진정 원하고 가치로 여기는 차량을 선보인 결과”라고 밝혔다.

북미 트럭 오브 더 이어 어워드는 혁신, 디자인, 안전성, 핸들링, 운전자 만족도와 달러가치 등의 요소를 바탕으로 차량을 선정한다. 미국과 캐나다 49명의 베테랑 자동차 전문 기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이전 모델에서 ‘신형’ 또는 ‘변경’된 차량을 대상으로 투표로 결정한다.  

트럭 카테고리에서 강세를 보이는 포드는 익스플로러로 7번째 북미 트럭 오브 더 이어에 선정되었다. 작년에는 포드 트랜짓 커넥트가 수상되었으며, 베스트-셀링 포드 F-150 픽업이 2004년과 2009년에, 고연비의 포드 이스케이프 하이브리드가 2005년에 선정된 바 있다. 

완전히 탈바꿈한 포드 뉴 익스플로러

포드 뉴 익스플로러는 역동적인 주행 능력, 편의 사양, 최대 5,000파운드의 견인력, 지형 관리 시스템이 포함된 인텔리전트 4WD 등이 결합된 포드의 대표 SUV로, 국내에서는 오는 4월 서울모터쇼에 차량을 전시하며, 이후 시판할 예정이다.

뉴 익스플로러는 3.5리터 V6 Ti-VCT(트윈 독립식 가변 캠 샤프트 타이밍) 엔진과 2.0리터 에코부스트™ I-4 엔진의 두 모델로 출시된다. 

업계 최고의 고속도로 연비를 내는 익스플로러 3.5리터 V6 엔진은 6단 자동 변속기를 포함해 EPAS(전자식 파워 보조 스티어링)과 감속 연료 셧오프가 탑재되었으며, 최고의 연비 효율을 위해 공기역학적 바디 형태를 갖췄다. 연비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SUV 고객들을 위해 익스플로러는 2010년 모델에 비해 30% 이상 향상된 연비를 내는 2.0리터 에코부스트™ I-4 엔진도 선보인다.

[포드 뉴 익스플로러]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