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재규어 `XE`, 알루미늄 인텐시브 모노코크 차체 공개

재규어 `XE`, 알루미늄 인텐시브 모노코크 차체 공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4.07.31 13: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는 29일(현지시각) 내년 출시 예정인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XE에 적용할 알루미늄 차체 정보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재규어 XE는 C·D 세그먼트 차종 중에서 유일하게 차체의 75%를 경량 알루미늄으로 구성했다. 우주항공에서 영감을 받은 재규어의 최신 알루미늄 기술을 통한 높은 비틀림 강성을 가진 알루미늄 차체는 XE 고유의 서스펜션과 유기적으로 결합해 승차감, 핸들링, 조향 성능 모두 높였다. 또한 경량화된 차체와 새로운 인제니움(Ingenium) 엔진의 결합을 통해 재규어 XE의 복합 연비는 31.8km/l 이상(유럽 NEDC 기준)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재규어는 XE 공식 출시 전까지 기술, 디자인, 엔지니어링 등 XE에 적용된 핵심 기술을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 XE의 알루미늄 인텐시브 모노코크(aluminium-intensive monocoque)는 지난 XE 전용 서스펜션과 스티어링 시스템에 이어 두 번째로 공개됐다.

한편 재규어는 XE의 디자인, 기술을 공개하는 하이라이트 시리즈와 동시에 XE가 가진 핵심 메시지인 ‘짜릿한 감정’을 음악, 영화 디자인 등의 형태로 전달하는 ‘XE를 느껴라(FEEL XE)’ 프로젝트도 시작한다. 영국의 유명 가수인 에밀리 산데(Emeli Sandé), 영화 배우 이드리스 엘바(Idris Elba), 패션 디자이너 스텔라 매카트니(Stella McCartney) 등이 참여한다.

첫 번째 프로젝트는 에밀리 산데가 맡았다. 대중들은 #FEELXE 해쉬태그를 사용해 XE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에밀리 산데가 선보이는 FEEL XE 음악은 9월 8일 영국에서 열리는 XE 공식 데뷔무대에서 XE와 함께 최초로 공개된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객원기자 equus@gpkorea.com, 사진=재규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