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5 기아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 모집

2015 기아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 모집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5.05.06 12: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가 유넵(UNEP)한국위원회, 미국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 ‘D-Lab’과 함께 글로벌 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수행할 '2015 기아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기아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는 국내외 청소년들이 ‘사막화’, ‘야간 조명 부족’ 등 해외 비개발국가가 처한 현실적인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해보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기아차는 2010년부터 매년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종 선발되는 6기 원정대원들은 몽골 또는 말레이시아에서 진행되는 2주간의 캠프에 참가해, 현지 학생들과 팀을 이루어 해당 국가에 필요한 친환경적인 해결책을 직접 구상하고 이를 실제로 적용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올해에는 해외에서 선발된 청소년들이 국내 학생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비개발국가 환경 개선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MIT 대학 ‘D-Lab’이 이번 프로젝트 진행을 총괄해 프로그램의 질을 더욱 높였다.

선발된 원정대원은 7월 26일부터 8월 8일까지 진행되는 몽골 여름 캠프 또는 내년 1월 중순에 진행되는 말레이시아 겨울 캠프에 참가해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6월 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kiaecodynamics.co.kr)에서 신청하면 되며,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대한민국 국적의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기아차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6월 중 서류 전형과 1박 2일의 합숙 면접을    실시해, 7월 1일(수) 최종 55명의 ‘2015 기아 에코 다이나믹스 원정대’를 선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2015 기아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 공식 홈페이지(http://www.kiaecodynamic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객원기자 equus@gpkorea.com, 사진=기아차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