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KRF 사륜 스마트 랠리 5전, 19~20일 인제군서 열려..
2002 KRF 사륜 스마트 랠리 5전, 19~20일 인제군서 열려..
  • 지피코리아
  • 승인 2002.10.08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모터 스포츠의 활성화로 각종 경기와 자동차 튜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 자동차 경주 협회(KARA)가 공인하며, 모터스포츠 전문 프로모터인 (주)코리아모터스포츠센터(KMC) 가 주최하고 인제시가 후원하는 2002 Korea Racing Festival 사륜 스마트 랠리 5전이 오는 10월 19일(토)-20일(일) 강원도 인제군 내린천변 수변공원 사륜자동차 경기장에서 개최가 고지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국내 최초의 포탈 레이싱 축제를 진행 하고 있는 코리아레이싱 페스티벌(주최: 코리아모터스포츠센터)의 사륜스마트 랠리 제 5전은 한국 모터 스포츠계에 또 하나의 새로운 장르로서 평가 받고 있는 사륜 자동차 경기로서 지난 9월에 태풍으로 인한 수재민 돕기 활동 과 아시안 게임 성화봉송 행사를 함께 진행 하여 모터스포츠가 강원도 인제군 및 전국적인 관심을 가지게 하는 하나의 획을 짓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게 되었다.

 

이번 대회는 8만여 명에 이르는 사륜 자동차동호회 회원들이 규격화 되어 있는 경기를 진행 함으로서 그동안 동호회로 인식 되어진 문화를 경기를 통하여 새로운 스포츠 종목으로 전환되어지는 국면을 가지게 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연말에 개최되는 왕중왕 전의 참가 선수들 가리는 중요한 대회로서 선수들의 포인트 관리가 주목 받는 대회 이다.

올 2002년 시즌을 마감 후 2003년 시리즈는 전용 경기장이
건설이 되는 관계로 선수들의 포인트 관리가 필수적인 대회로 막판 역전의 전기를 마련 하는장이 될 듯 하다.

사륜 스마트 랠리란 일반 자동차들이 주행 할 수 없는 주행 코스를 만들어 사륜 자동차들의 엄청난 파워와 기능을 선보이며 시간을 다투는 경기 이다. 이번 대회에는 일반 주행 코스와 랠리코스가 혼합이 되어 선수전과 일반전으로 경기를 진행 하게 된다..

 

특히 본 대회는 일반전, 선수전 스테이지 등의 종목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각 부문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자동차 전문지나 외국 TV에서나 볼 수 있었던 사륜 먼스터 차량과 수입 사륜차들의도 참여를 하여 한국 자동차 메이커와 수입차의 자존심을 건 한판 승부도 준비 되어 있다.

 

이렇듯 이번 2002 Korea Racing Festival 사륜 스마트랠리 제5전은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사륜 자동차 경기로서 일반인들과 자동차 제조사들에게도 뜨거운 관심을 가지게 하고 있다.

 

출처: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