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내] 한국타이어 '2011 드리프트 스쿨' 개최

[국내] 한국타이어 '2011 드리프트 스쿨' 개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1.04.29 14: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5일부터 '한국타이어와 함께하는 드리프트 스쿨' 총 5회 개최


한국타이어(대표 서승화, www.hankooktire.com)가 '2011 한국 DDGT 챔피언십' 대회와 함께 후륜구동 스포츠카 오너와 드리프트 마니아들을 대상으로 5월 15일부터 총 5회에 걸쳐 '한국타이어와 함께하는 드리프트 스쿨'을 개최한다. 

2011 한국타이어 드리프트 스쿨은 안전 운전과 드리프트 이론 교육, 그리고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원 선회, 8자 선회, J턴, S코너 연속 드리프트 등의 실전 교육으로 구성됐다.

또 고급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교육 수료자들에게는 실제 대회가 진행되는 서킷에서 클러치 킥(Clutch Kick) 등의 실전 테크닉 교육이 추가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드리프트 스쿨은 각 등급별 승급 심사를 통해 하위 등급을 이수해야 상위 등급으로 승급되는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교육 과정을 이수한 참가자들에게는 수료증과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실전 교육은 드리프트 전문팀인 모비벅스가 운영한다. 

건전한 모터스포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08년 7월부터 시작된 '한국타이어 드리프트 스쿨'은 일반인들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드리프트 스쿨 운영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하여 자동차 산업 규모에 비해 상대적으로 주목도가 낮았던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은 물론 선진 모터스포츠 문화를 확립하는 데 기여하고, 장기적으로는 아마추어 드리프트 마니아들을 육성, 프로급의 선수층을 폭넓게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국타이어 브랜드 담당 김세헌 상무는 "한국타이어는 국내외 모터스포츠 분야를 향한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으로 국내 모터스포츠의 저변 확대에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활동을 통해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타이어와 함께하는 드리프트 스쿨'의 세부 일정 확인 및 참가신청은 MK 홈페이지(www.ddgt.co.kr)에서 가능하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한국타이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