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울림네트, 포뮬러급 1인승 레이싱카 개발 완료

어울림네트, 포뮬러급 1인승 레이싱카 개발 완료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1.08.04 09: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출력 500마력 스피라F, 20개월간의 개발끝에 최종테스트 남아

국내 기업이 독특한 포뮬러형 레이싱카 '스피라F'를 개발 공개해 화제다.

국내 자동차 기업은 수제스포츠카 '스피라'를 양산했던 어울림네트웍스다. 1인승 레이싱카 '스피라F(프로젝트명. 사진)'는 테스트를 앞두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스피라F는 스페이스 프레임 방식과 미드쉽 후륜 레이아웃 등이 스피라의 레이아웃이 적용됐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날렵한 포뮬러 머신과는 달리 박스카의 육중한 느낌으로, 문이 위로 열리는 '걸윙도어' 방식을 채택했다.

또한 헤드램프, 서스펜션 등의 상당 부품을 스피라와 공유하지만 기존의 양산형 스피라와는 완전히 다른 모델이다. 오직 자동차경주 전용 서킷에서만 주행하는 1인승 서킷용 포뮬러급 레이스카다.

현재 개발 스펙은 공차중량 600kg에 2.0 엔진에 터보차져 시스템을 적용, 기본 350마력부터 최대 500마력의 출력으로 거의 1:1의 무게당 마력비를 구현했다.

바디는 카본파이버를 사용한다. 스피라F는 오로지 서킷 주행을 위해서 만들어 졌기 때문에 공조, 오디오등의 편의 시설은 일체 없다.

이번 프로젝트는 말레이시아 현지법인인 어울림모터스말레이시아가 지난해부터 약 20개월간의 개발끝에 지난달 31일자로 완료했으며 빠르면 이달부터 말레이시아의 세팡 F1서킷에서 테스트 주행에 들어간다.

박동혁 어울림네트웍스 대표는 "모터스포츠가 발달한 말레이시아 싱가폴 시장에 우선적으로 진입한 뒤 국내에도 점차적으로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연매출 100억원대 중반의 통신장비 업체인 어울림네트웍스는 지난해 8월 자회사 어울림모터스를 통해 1억원대 스포츠카 '스피라'를 개발, 자동차 사업에 뛰어들었다. 현재 스피라는 국내 및 중국ㆍ말레이시아·중동 등지에 판매중이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어울림네트웍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