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탑기코, '이니셜D' 실존인물과 드리프트 대결

탑기코, '이니셜D' 실존인물과 드리프트 대결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1.08.16 18: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탑기어코리아 MC 연정훈, 드리프트 킹 도전..XTM 8월20일 론칭!

자동차 버라이어티 케이블방송 XTM의 (이하 탑기코)의 낙점을 받은 연정훈이 첫 방송에서 드리프트 킹에 도전한다.

XTM은 촬영을 위해 세계 최고의 드리프트 레이서 츠지야 케이치(일본)와 연정훈이 손 잡고 드리프트 킹에 도전하는 과정을 공개한다. 츠지야 케이치는 '드리프트'를 소재로 한 일본 애니메이션 '이니셜 D'의 실제 모델이자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드리프트 레이서다.

연정훈과 츠지야 케이치의 만남은 드리프트를 주제로 한 ‘탑기어 챌린지’ 촬영 현장에서 이루어졌다. 츠지야 케이치는 연정훈에게 드리프트 기술들을 전수하는가 하면 직접 미션을 내주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나서 세계 최고의 레이서다운 면모를 보였다.

난생 처음 드리프트 도전에 나선 연정훈도 의 MC답게 타고난 드라이빙 실력을 바탕으로 멋진 드리프트를 선보이며 모두를 감탄케 했다는 후문.

츠지야 케이치는 연정훈에 대해 “어려운 드리프트 기술들을 잘 소화해냈다. 드라이빙 센스가 뛰어난 타고난 레이서”라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더불어 “매우 즐거운 촬영이었다. 가 최고의 자동차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 될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연정훈도 “ ‘드리프트 킹’을 직접 만나 국내서는 쉽지 않은 드리프트에 도전해 볼 수 있어 좋았다”며 “자동차의 밸런스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시청자 여러분도 드리프트의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XTM 는 오는 20일(토)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밤 10시에 XTM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탑기어 코리아는 이 세상에 존재하는 자동차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보여주며 세계 170여 개국 시청자를 사로잡은 세계 최고의 자동차 버라이어티쇼 BBC 의 오리지널 한국 버전이라 회사측은 밝혔다. 영국은 물론 미국, 호주, 러시아, 중국 등에서 제작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XTM이 영국 BBC로부터 프로그램 포맷을 구매해 오리지널 한국 버전으로 직접 제작, 오는 20일(토) 부터 매주 토요일 밤 10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아우디 R8’, ‘포르셰 터보 911 S’ 등 슈퍼카는 물론 ‘롤스로이스 팬텀’, ‘벤츠 마이바흐’ 등 드림카들을 총 출동시켜 연예계 소문난 자동차 마니아 김갑수, 연정훈, 김진표와 함께 꿈의 자동차 쇼를 펼치며 ‘탑기어’ 명성 그대로 국내에서 보지 못했던 과감한 스케일과 기상천외한 도전들로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탑기어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