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DDGT] 세계적인 튜닝 브랜드 '쿠스코' 한국 공식런칭

[DDGT] 세계적인 튜닝 브랜드 '쿠스코' 한국 공식런칭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1.09.26 13: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랠리 등에서 유명한 모터스포츠 브랜드...드리프트용 젠쿱 튜닝파츠 판매

세계적인 튜닝 브랜드인 쿠스코(CUSCO)가 25일 전남 영암에서 열린 한국DDGT 챔피언십 5라운드에서 공식 런칭무대를 가졌다.

쿠스코는 다년간 랠리, 서킷 레이스, 짐카나에서 명성을 쌓아 세계적 전통과 기술력을 자랑한다. 랠리에서 얻은 노하우를 양산 튜닝 파츠에 접목시켜 매니아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본국인 일본의 경우 구조변경 없이 오토박스 같은 자동차 용품점에서 구입해 장착 할 수 있을 만큼 대중적이고 신뢰성이 높다.

이번에 한국에 공식 런칭하는 제품들은 제네시스 쿠페를 기반으로 개발된 LSD, 서스펜션, 링크, 암, 롤케이지 등 하체 강화 파츠들이다.

특히 드리프트 매니아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LSD는 2009년부터 RD-테크 오토모티브와 함께 개발해 2010년 양산에 들어간 파츠이다. 현재 전 세계에 팔리고 있는 쿠스코 제네시스 쿠페 LSD는 RD-테크와 함께 세계 최초로 개발한 제품으로 드리프트 뿐 아니라 서킷중심의 스프린트 레이스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쿠스코의 한국 파트너인 RD-테크는 지난 2005년 설립된 튜닝 브랜드로 현재 티빙슈퍼레이스의 오피셜 ECU 공급과 레이스용 경주차 세팅으로 유명한 회사이다.

RD-테크는 이번 쿠스코 외에 DG-5, 모스오피스 등 유명 튜닝 브랜드와 함께 개발한 파트들을 선보여 왔다. 2010년에는 상호를 RD-TECH AUTOMOTIVE로 바꾸고 레이스와 스트리트용 파츠들을 직접 개발 할 수 있는 설비를 증축했다. RD-테크는 이 외에도 타이어 회사, 자동차 부품 업체 등과 연구 개발을 진행 중이며, 독자 개발한 6피스톤 브레이크 캘리퍼를 이번에 함께 런칭했다.

이뿐만 아니라 현재 한국DDGT 챔피언십의 오피셜 타이어인 TD와 R-s3의 개발 드라이버인 키노시타 미츠히로가 직접 RD-테크에서 세팅한 제네시스 경주차로 ST300 클래스의 레이스에도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RD-테크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